AMD, 임베디드 시스템용 듀얼코어 프로세서 발표
상태바
AMD, 임베디드 시스템용 듀얼코어 프로세서 발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8.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일보드 컴퓨터·POS 등서 PC급 성능 지원

AMD코리아(대표 박용진 www.amd.co.kr)는 특정 목적의 디바이스가 PC급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듀얼코어 프로세서 2종을 11일 발표했다.

AMD가 새롭게 내놓은 제품은 ASB1 BGA 임베디드 클라이언트 플랫폼을 위한 18W TDP(Thermal Design Power)인 ‘AMD 튜리온 네오 X2 L625’ ‘AMD 애슬론 네오X2 L325’이다.

이 제품은 셀프 서비스용 키오스크나 POS(Point of Sales), 전자 간판(Digital Signage), 그리고 단일 보드 컴퓨터와 씬클라이언트 단말기 등 임베디드 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다.

부피가 큰 핀(pin) 대신 초소형 볼(ball)로 인쇄회로기판과 칩을 연결시키는 BGA 패키지는 칩의 두께(z-hight)를 최소화해 외부환경에 노출된 시스템에서 발생할지 모르는 안정성 문제를 최대한 방지하고 초박형 초소형 설계를 구현한다. ;

신제품은 AMD 780E나 M690E 칩셋과 결합될 경우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자의 개발 능률성을 극대화시키고, 시장 출시시기를 단축시키며 첨단 그래픽 기능을 제공해 x86 기반 솔루션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AMD 임베디드 컴퓨팅 솔루션 사업부의 버디 브뢰커(Buddy Broeker) 이사는 “AMD는 ;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 사항에 부응하는 플랫폼으로 임베디드 고객들이 개발 주기를 단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전자간판, POS, 씬클라이언트는 PC급의 성능과 풍부한 그래픽 경험을 요구하고 있으며, AMD의 ASB1 BGA 플랫폼은 시장에 ; 즉시 공급 가능한 원스톱 솔루션인 동시에 여러 가지 CPU 와 칩셋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IBASE 테크놀로지의 드위트 루이(Dwight Looi) 제품 담당자는 “AMD 애슬론 네오X2 프로세서는 기존 싱글코어 프로세서 대비 전력 소비를 단 3와트만 높이면서도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는 새로운 CPU”라며 “고객에게 동일한 전력 효율성과 성능, 가치 조합을 제공하는 18와트의 프로세서가 시장에 없기 때문에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이 제품을 선택한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