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결합상품 이용하면 여행이 편해진다”
상태바
“IT 결합상품 이용하면 여행이 편해진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8.10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기간 동안 해외로 배낭여행을 떠나는 회사원 김한길 씨는 배낭을 챙기면서 스카이프가 탑재된 아이팟터치와 미니노트북, 하이브리드 디카와 디카전용 외장하드를 잊지 않고 챙겼다. 작년 해외여행 때 무거운 짐 때문에 고생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동료가 알려준 IT 결합상품을 이용해 간편하게 다녀올 예정이다.

이처럼 ‘IT 결합상품’이 여행지에서 큰 힘을 발휘하며 휴가철 여행객들에게 센스 있는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IT 결합상품’이란 말 그대로 IT 제품을 결합해 여행경비나 짐을 줄여주는 실용성이 극대화된 제품으로, 주로 모바일 성향이 강한 제품과 전문성이 강한 제품이 합쳐져 시너지를 낸다.

아이팟터치에 스카이프를 다운로드 받고 이어셋만 챙기면 해외에서 통신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가볍게 나온 DSLR인 하이브리드 디카와 디카전용 외장하드가 있으면 배낭무게와 저장용량 걱정을 덜 수 있다. 또 미니노트북에 초소형 프로젝터를 결합하면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영화 한 편을 감상할 수도 있다.

멀티미디어기기
애플의 아이팟터치를 이용한 옥션스카이프의 인터넷전화는 해외 여행객의 통신비용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스카이프는 가입자간 통화료가 무료며 국제전화는 1분에 22원(주요 42개국 제공)으로 통신비 절감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

특히 유럽 같이 무선인터넷 환경이 발달된 지역에서는 인터넷전화 스카이프를 휴대전화처럼 들고 다니며 쓸 수 있어(모바일 인터넷전화/M-VoIP) 통신비 절감에 효자 노릇을 한다. 아이팟터치의 경우 무선인터넷이 지원되는 환경에서 인터넷검색 및 구글 맵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고 여행지에서 담은 사진 및 동영상 재생 또한 간편하다.

스카이프는 전화를 거는 곳에 상관없이 착신지에 따라 통화요금이 책정되며, SMS 문자 발송도 할 수 있어 해외에서 국내에 있는 것과 다름없이 통화를 즐길 수 있다. 스카이프는 전 세계 4억4000만 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아이팟터치뿐 아니라 미니노트북, PSP, 스카이프 전용 와이파이 단말기, USB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통화를 할 수 있다.

미니노트북
도시바 미니노트북 ‘NB200’은 대학노트 한 권의 무게에도 못 미치는 1.15Kg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디스플레이 절전 기술 채용으로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해 배터리 지속 시간을 늘렸다. 노트북의 전원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도 PDA, 휴대전화,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휴대 기기의 충전이 가능한 ‘USB 슬립 앤 차지(Sleep &; Charge)’ 기능과 휴대 디지털 기기와 무선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도 탑재해 여행 중 별도의 어댑터 없이 각종 휴대장비를 충전 할 수 있다.

인텔 최신 아톰 프로세서 채용으로 가격을 합리적으로 낮춰 해외여행에서 꼭 필요한 노트북을 큰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게 하면서도 풀 사이즈 자판 하나하나를 독립시킨 ‘아이솔레이티드 키보드’로 여타 노트북의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이중 클릭과 오타 문제를 해결했다. 해외여행 중에 소규모 모임이나 비즈니스 관련 모임이 있을 때 미니노트북과 초소형 프로젝터를 활용해 별도의 세미나실이나 공간을 대여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휴대용 프로젝터
옵토마는 90g의 가벼운 무게에 한 손에 들어가는 크기로 이동이 잦은 사용 환경에 편리한 초경량 휴대용 ‘피코 프로젝터 PK102’를 판매하고 있다.

‘피코 프로젝터 PK102’은 0.2~2.63m의 거리에서 주변 조명에 따라 최대 66인치(1.68m)의 화면을 구현하며, 이미지 및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다양한 크기로 유연하게 감상할 수 있다. 아이팟, PDA,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에 내장된 사진, 동영상 콘텐츠를 쉽게 투사하며 노트북에도 연결할 수 있어 웹사이트 등 폭넓은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DSLR 카메라
파나소닉은 국내 최초로 마이크로 포서드 시스템을 적용한 하이브리드 디카 ‘루믹스 G1’ DSLR 카메라를 판매하고 있다.

DSLR 카메라지만 무게와 크기를 줄여 휴대성이 용이하며 누구나 손쉽게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텔리전트 오토(Intelligent Auto) 시스템을 탑재해 DSLR 초보자들에게도 쉽게 촬영을 즐길 수 있다.

마이크로 포써즈 시스템은 DSLR 카메라 내부에 장착한 미러와 프리즘을 없애 카메라 본체의 두께를 절반 정도로 줄이고, 본체와 렌즈의 무게도 줄여 작고 가벼운 DSLR 카메라를 탄생하게 만든 최첨단 기술이다. ‘루믹스 G1’은 풀타임 라이브 뷰(Live View) 기능을 탑재해 콤팩트 디카처럼 실시간으로 사진을 LCD로 확인할 수 있어 촬영 후 결과물에 대해서 예측 가능하다.

휴대 저장 장치
새로텍의 하이엔드급 포토스토리지 ‘PS-21V’는 하이엔드급 포토스토리 제품으로 PC에 연결하는 번거로움 없이 야외에서 메모리카드를 바로 꽂아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 메모리 백업전용 외장하드디스크다.
 ;
대용량 하드디스크를 장착 저장용량이 160~500GB까지 지원돼 고화질, 고용량 이미지도 마음껏 저장할 수 있다. 고해상도의 RAW 파일로 많은 사진을 찍을 경우 더욱 유용하다. 해외여행의 특성상 장기간 여행을 떠나 카메라 용량이 부족해 사진을 찍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그런 상황을 위해 카메라 유저가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