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내셔널 지오그래픽 유어샷’ 표지 주문제작
상태바
HP, ‘내셔널 지오그래픽 유어샷’ 표지 주문제작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8.0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가 원하는 사진으로 표지 디자인…HP 인디고 솔루션 이용

한국HP(대표 스티븐 길 www.hp.co.kr)는 내셔널 지오그래픽(www.ngm.com)에 HP 인디고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해 특별소장판인 ‘내셔널 지오그래픽 유어 샷(National Geographic Your Shot)’ 표지를 독자들이 원하는 사진으로 주문 제작한다고 6일 밝혔다.
 ;
특별소장판은 독자들이 참여한 15만장이 넘는 이미지에서 선정한 최고의 사진으로 꾸며져 있다. 독자들은 잡지 홈페이지의 인기 있는 ‘유어 샷(Your Shot)’ 페이지에 각자의 사진을 제출하고 내셔널 지오그래픽 잡지에 본인 사진이 출판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번 특별소장판은 자신의 고해상도 사진 이미지가 표지로 실린 잡지를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다.
 ;
북미 프린트 솔루션 선두업체인 콘솔리데이티드 그래픽스(Consolidated Graphics)는 이 잡지의 특별소장판 표지를 제작하기 위해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 7000을 사용했다. 콘솔리데이티드 그래픽스는 고급형 상업인쇄를 위한 디지털 컬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업체로 HP 인디고 프레스의 세계 최대 사용고객이기도 하다.

작년 콘솔리데이티드 그래픽스는 HP와 사상최대규모의 HP 인디고 구매계약을 체결해 북미 및 유럽 공장에 36대의 프레스를 설치했고 이로써 총 50대 이상의 HP 인디고 프레스를 갖추게 됐다.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의 그래픽 솔루션 비즈니스 담당 VS 해리하란(VS Hariharan) 부사장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잡지는 뛰어난 이미지를 발행하며,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품격 있는 사진을 제공하고 있다”며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독자가 주문한 맞춤형 표지를 위해 HP 인디고 기술을 사용하기로 한 것은 HP 프레스가 최상의 인쇄품질과 뛰어난 생산성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3년 동안 온라인 ‘유어 샷’ 페이지를 운영해 웹을 통한 사진애호가들의 폭넓은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지난해부터 ‘마이 샷(My Shot)’ 이라는 사진기반 활동 커뮤니티를 통해 독자들이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 해 조각그림 맞추기(jigsaw puzzle)등 다양한 쌍방향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하고 있다.
 ;
내셔널 지오그래픽 소사이어티(National Geographic Society) 소비자·회원 마케팅 담당인 존 맥케탄(John MacKethan) 이사는 “프린팅 업계에 HP 인디고 기술이 널리 보급돼 있었기 때문에 HP와 함께 맞춤형 표지제작 프로젝트를 자신 있게 시도할 수 있었다”며 “HP와 콘솔리데이티드 그래픽스는 우리 잡지 수준에 맞는 품질을 제공해 일반 소비자들과 사진애호가들을 참여시켜 그들만의 고유한 사진으로 잡지 표지를 장식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잡지를 발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