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에스엠티원 차량 매립형 내비게이션 DMB 수신기 인증
상태바
TTA, 에스엠티원 차량 매립형 내비게이션 DMB 수신기 인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7.2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TA(회장 김원식)는 에스엠티원(대표 김경희)의 차량 매립형 내비게이션 DMB 단말기인 루카스(LUKAS) ‘LK-7800’에 대해 DMB의 RF 성능, 슬라이드쇼(SS), DLS(Dynamic Label Service) 인증시험을 통과해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에스엠티원의 루카스(LK-7800)는 차량 매립형 DMB 수신기로는 처음으로 인증받은 제품이며, 자동차 블랙박스 연결이 가능하고 국내 최초로 8인치 화면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으로, 이번 인증을 통해 제품의 DMB 표준규격 기능에 대한 검증과 고품질을 인정받게 됐다.

TTA의 인증을 받은 DMB 수신기에 대해서는 DMB 방송사의 방송 송출 신호에 대한 호환성을 보장받게 된다. 이는 ‘지상파DMB특별위원회’와 TTA의 상호협약에 따라 방송 스트림 송출 전에 인증받은 수신기들에서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지를 충분히 검증한 후 송출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다.

DMB 인증제도가 활성화되면 소비자는 다양한 DMB 부가서비스를 제대로 수신하게 되며, 방송사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할 수 있다. 또 제조사는 고품질의 제품을 인증받아 시장 확대를 꾀할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지상파DMB특별위원회’에서는 현재 DMB 방송을 통해 TTA 인증 필요성에 대한 홍보방송을 실시하고 있으며, TTA에서는 인증받은 DMB 수신기의 보급 확대를 위해 지상파 DMB 6개 방송사와 협력을 지속하고 있고, 수신기 호환성 확인을 위한 DMB 상호운용성 시험 행사도 개최하는 등 DMB 서비스 활성화를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