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美 아이콘과 파트너 계약 체결
상태바
파수닷컴, 美 아이콘과 파트너 계약 체결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7.15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미국 문서관리시스템/서비스 기업인 아이콘오피스솔루션스(IKON Office Solutions)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파수닷컴은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아이콘은 1952년 설립돼 연간 5조원 규모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문서관리시스템/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지난해 8월 복합기 그룹인 리코(Ricoh)에 인수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콘은 파수닷컴의 북미지역 리셀러로 활동하게 된다.

미국 DRM 시장은 2006년부터 본격적인 개화기에 접어든 이래 지속적으로 큰 성장 폭을 이어오고 있으며, 실제 미국을 중심으로 한 북미지역의 기업용 문서보안 시장은 세계시장의 절반가량을 점유하며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HIPAA, SOX 등 다양한 컴플라이언스 이슈로 인해 문서보안에 대한 수요증가가 예상되고 있어 파수닷컴은 이번 파트너 계약이 실질적 매출 향상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했다.

아이콘의 댄 네로(Dan Nero) 부사장은 “오늘날 비즈니스 환경에서 지적재산권에 해당하는 기업 정보는 한 기업의 핵심 자산으로 인식될 만큼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며 “파수닷컴의 DRM솔루션들은 아이콘의 문서관리시스템이 도입된 기존 고객층을 대상으로 민감한 금전 정보에서부터 중요한 원천 기술, 개인 정보에 이르는 소중한 기업 정보를 강력하게 보호해 줌으로써 그들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배가하는 것은 물론 각종 컴플라이언스 및 규제에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을 확고히 다져줄 것”이라고 밝혔다.

파수닷컴 조규곤 사장은 “미국을 대표하는 우량기업인 아이콘을 통해 사업 초기 단계에서의 문화적 차이, 고객 대응 등의 현지 이슈를 원활하게 해결함으로써 해외 비즈니스의 승부처인 미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연착륙 효과를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