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MI, 한국형 트위터 ‘팅플’ 오픈
상태바
데이콤MI, 한국형 트위터 ‘팅플’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7.08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데이콤의 자회사인 데이콤멀티미디어인터넷(대표 김희옥 www.dacommi.co.kr)은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로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댓글과 관심이웃의 새 글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편리하게 받을 수 있는 한국형 트위터 ‘팅플’을 정식오픈 했다.

‘팅플(www.tingple.com)’은 일상에서 벌어지는 사건이나 느낌 등을 휴대폰 문자메시지(수신번호 #7991)로 보내면 내 블로그에 새 글이 등록되는 서비스다. 등록된 새 글에 댓글이 달리면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댓글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관심이웃으로 등록한 사람의 블로그에 새 글이 올라올 때마다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내용을 받을 수 있는 유무선 연동형 서비스로 블로그마다 개인의 휴대폰 번호를 대신한 가상의 문자번호로 다른 블로거와 문자대화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관심있는 블로거에게 문자팅을 신청해 승인을 받으면 휴대폰번호가 아닌 팅플 ‘문자팅’ 번호가 서로간에 공유돼 상대방과 문자대화가 가능해짐은 물론 사전에 스팸 및 스토커들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외부 활동이 많은 이용자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휴대폰을 통해 메모와 일상 등을 정리하고 다른 블로거들과 자유로운 의견을 공유할 수 있어 유용하다.

서비스 신청은 ‘www.tingple.com’에서 무료 회원으로 가입하면 되고 자세한 이용방법 및 요금은 팅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이동전화로 79911을 누르고 ez-i 버튼을 누르면 모바일 왑 ‘팅플’에 접속할 수 있다. 현재 모바일 왑 팅플은 LGT를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SKT와 KTF도 곧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데이콤MI는 팅플 정식 출시를 기념해 ‘셀카찍고 선물받기’ 이벤트를 7월 8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가입 후 셀카 콘테스트에 참여하는 전원에게는 ‘문자팅’ 번호가 무료로 발급되고 팅알람(댓글SMS) 50건과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