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PS, FMC·컨퍼런싱 시장 공략 ‘박차’
상태바
GIPS, FMC·컨퍼런싱 시장 공략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6.1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IP 멀티미디어 프로세싱 솔루션 공급업체인 글로벌IP솔루션즈(www.gipscorp.com, 한국지사장 이만석)는 빠르게 성장하고 FMC(Fixed Mobile Convergence)와 HD급 비디오 영상회의를 전략시장으로 선정하고, 유무선 통신사업자, 모바일 제조사, UC 솔루션 공급사 등을 대상으로 영업을 집중한다고 밝혔다.

통합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되고, 기업의 직원이나 소비자가 점차 모바일 환경으로 이동하면서 네트워크의 종류, 장소,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끊김 없는 연결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기업의 생산성과 직결된다. GIPS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와 서비스 사업자가 고감도의 보이스 및 비디오 품질을 갖춘 FMC 기능을 PC 또는 모바일 디바이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IPS 고객은 소프트웨어 방식의 프레임워크를 활용, 다양한 FMC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에 편리하게 적용하여 음성 및 비디오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 FMC 시장에서 GIPS가 전면에 내세우는 솔루션은 ‘GIPS보이스엔진-모바일’, ‘GIPS 비디오엔진-모바일’, ‘GIPS 미디에이션 엔진’ 세 종류.

‘GIPS 비디오 엔진-모바일’은 점차 부각되고 있는 차세대 UC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리드하려는 기업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PC 소프트폰과 UC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장비에 적용하면 높은 품질의 음성과 영상을 즐길 수 있다. API 형태로 제공돼 미디어 프로세싱과 콜 컨트롤 기능을 간편하게 통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디오와 비디오의 싱크를 정교하게 지원하고, 지터와 패킷손실을 최소화하고, CPU 및 대역폭 사용을 최소화하며, 업계 표준 코덱과 전용 코덱을 동시에 지원한다.

‘GIPS 보이스 엔진-모바일’은 IP 네트워크에서 음성 프로세싱을 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조악한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높은 음성품질을 보장한다. FMC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서비스 사업자, 하드웨어 제조업자는 자사의 솔루션에 복잡한 음성 프로세싱 기술을 손쉽게 장착해 지연이나 지터, 패킷손실, 백그라운드 잡음 및 에코 등의 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

‘GIPS 보이스 미디에이션 엔진’은 게이트웨이용 제품과 서버용 제품으로 공급되며, IP 네트워크 상에서 높은 품질의 상호 운용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게이트웨이나 서버를 통해 통화할 때 지연을 최소화하고 풍부한 오디오 품질을 제공한다.

GIPS의 FMC 솔루션을 적용하면 통신사업자는 하드폰과 셀룰러폰, 브로드밴드를 하나의 통합 엔드유저 서비스로 통합 운영하는 고품질의 FMC 서비스를 빠르게 구현할 수 있으며, 유무선 네트워크 사이에서 서비스 품질을 일관성 있게 유지할 수 있다. 엔드유저는 와이파이와 셀룰러 네트워크 사이에서 음성과 비디오의 끊임없는 핸드오버를 즐기게 된다.

이만석 GIPS코리아 지사장은 “통계에 따르면 기업의 직원 중 15%는 출장이나 외근 등 이동 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커뮤니케이션이 단절된 상태에서 기업의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며 “GIPS의 FMC 솔루션은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 상태에 관계없이 깨끗한 영상과 끊김 없는 음성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GIPS가 올 하반기에 집중하는 또 다른 분야는 데스크톱 및 모바일 컨퍼런싱 솔루션이다. GIPS의 비디오 컨퍼런싱 솔루션의 경우 텔레프레즌스와는 달리 전용룸, 전용선 등 투자비용이 과도하게 필요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데스크톱과 스마트폰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컨퍼런싱에 참여할 수 있다.

GIPS가 공급하는 컨퍼런싱 솔루션 ‘GIPS 비디오 컨퍼런스 엔진’은 소프트웨어 기반의 플랫폼으로, 기업이 다자간 HD 비디오 컨퍼런싱을 경제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프트웨어 기반의 접근법을 채택해 HD 비디오 컨퍼런싱 시스템을 구축에 필요한 비용을 현저하게 낮출 뿐만 아니라 데스크톱 사용 고객 및 기업에게 사용의 편리성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특히 비디오 컨퍼런싱 시장에서 새로운 매출 기회를 찾고 있는 서비스 사업자와 개발자에게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고품질의 리얼타임 오디오/비디오 컨퍼런싱을 구현할 수 있으며, 컨퍼런스 별로 최대 16명이 고품질의 다자간 컨퍼런싱에 참여할 수 있다. GIPS의 키 프레임 최적화 기술을 통해 CPU 사용을 현저하게 줄여주기 때문에 사용자는 컨퍼런스를 진행하면서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만석 지사장은 “그간 HD기술이 적용된 비디오 컨퍼런싱 서비스는 높은 비용 때문에 일부 대기업에서만 제한적으로 기술의 장점을 즐겨온 것이 사실”이라며 “데스크톱, 모바일 폰에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예산으로 컨퍼런싱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어 경기 침체기에 빠른 확산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