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모바일 인터넷 OZ, 사용 편의성 대폭 강화
상태바
LG텔레콤 모바일 인터넷 OZ, 사용 편의성 대폭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6.19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텔레콤(대표 정일재 www.lgtelecom.com)의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인 OZ 가입자가 8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모바일 인터넷의 이용자 환경(UI)에 ‘개인화’라는 옷을 입혀 사용편의성을 강화하고 나섰다.

LG텔레콤은 모바일에 최적화되고 접속 빈도가 높은 웹사이트를 모아 놓은 ‘OZ 추천사이트’를 종전 단순 아이콘 배열 형식에서 이용자별 맞춤정보와 자주 보는 정보를 초기화면에서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이용자 환경(UI)을 개편, ‘OZ라이프 24’로 서비스 한다.

‘OZ라이프 24’는 ▲마이라이프(개인운세, 위치기반 지도검색 및 날씨, 주식정보 등) ▲투데이(핫이슈 정보) ▲최신 동영상 ▲뉴스 ▲추천사이트 링크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는게 특징이다.

특히 이용자별로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마이라이프’는 자신의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간 등을 설정하면 매일 매일 자신의 운세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이용자의 주거지나 근무지 등 지역을 설정하면 이동경로에 따른 지역별 날씨와 지도정보를 볼 수 있다. 또 종전에 관심종목을 일일이 검색해야 했던 증권정보도 이용자가 관심있는 20개까지의 종목을 설정해 놓으면 해당 사이트 접속시 현재가와 등락률을 한 번에 볼 수 있게 됐다.

이는 포털 등 각종 웹사이트의 오픈 API를 활용함으로써 이용자별 필요 정보를 간편하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했기 때문이다.

LG텔레콤은 또 이용자가 즐겨찾는 웹 사이트에 대한 북마크 기능을 추가하고, 매일매일의 주요 뉴스나 이슈가 되는 동영상 등은 전면에 배치해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LG텔레콤은 앞서 왑(WAP) 방식의 ‘OZ 라이트(Lite)’의 이용자 환경(UI)도 개편하여 진화된 위치정보 서비스인 ‘내주위엔?’을 비롯해 전국 주요도로의 실시간 교통상황, 증권, 쇼핑 등 실생활에 유용한 콘텐츠를 한페이지에 모아 별도의 정보이용료 없이 제공하고, 유료 콘텐츠는 별도 페이지로 제공해 이용자가 혼동없이 이용할 수 있게 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