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MIPAQ 베이스 모듈 양산 시작
상태바
인피니언, MIPAQ 베이스 모듈 양산 시작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6.15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마티아스 루드비히)는 IGBT(Insulated Gate Bipolar Transistor) MIPAQ 베이스 모듈 양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MIPAQ(Modules Integrating Power, Application and Quality) 베이스 모듈은 IGBT 6-팩과 전류 감지 션트 (shunt)를 통합한 것이다.

MIPAQ 베이스 모듈은 높은 가격 대비 성능으로 콤팩트한 고효율 전력 인버터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MIPAQ 베이스 모듈은 전류 측정 기능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3개의 션트를 통합하고 있으며, 통합 션트는 비용이 높고 상당한 공간을 필요로 하는 외부 전류 센서가 수행했던 모든 태스크를 처리한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에 최대 20cm2의 보드 공간 절감과 PCB 핫스팟 (hot spot) 제거 등의 이점을 처리할 수 있다. 높이는 17mm에 불과해 초박형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MIPAQ 베이스 모듈은 인피니언의 TRENCHSTOP/필드스톱(fieldstop) IGBT4 칩 기술과 이미터 제어 다이오드가 적용됐으며, 온도 감지용 NTC 레지스터를 통합한 6-팩 구성은1200V 등급에서 75A, 100A, 150A의 공칭 전류를 제공한다. 최대 동작 접합 온도는 +150°C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