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네트웍스 ‘지니안NAC’, CC인증 획득
상태바
지니네트웍스 ‘지니안NAC’, CC인증 획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6.1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NAC 대표 브랜드로 성장

지니네트웍스(대표 이동범 www.geninetworks.com)의 네트워크 접근제어(Network Access Control) 솔루션인 ‘지니안NAC(Genian NAC)’가 정보보호제품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받았다. 지니안은 다수의 레퍼런스를 확보하면서 국내 NAC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온 솔루션. 이번 CC인증은 지니안의 공급에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전망된다.

NAC는 비인가자와 회사의 보안정책을 준수하지 않은 단말기의 네트워크 접속을 차단함으로써 보안정책을 강제화하고 네트워크를 항상 안전한 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보안 프레임워크. NAC는 그동안 수동적 대응에 그쳤던 보안을 능동적 보안으로 변화할 수 있어 강화된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보안 프레임워크로 주목받고 있다.

CC인증을 획득한 지니안NAC는 사용자인증 뿐만 아니라 IP관리와 IT자산관리, 패치관리(PMS)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암호화 모듈을 탑재해 보안성을 한층 강화한 점이 특징. 2009년에도 서울성모병원, 하이마트 등 대형 공급사례를 일궈내면서 NAC의 시장 확산을 선도하고 있다.

허광진 지니네트웍스 이사는 “CC인증은 공공기관에 NAC를 공급하기 위한 필수사항이고 암호화 모듈을 사용한 제품을 이용하는 것은 국가정보원의 권고사항이므로 향후에는 암호화 모듈을 탑재해 CC인증을 받은 NAC 제품들만이 시장에서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