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자료실 보물닷컴, ‘한국의 앱스토어’ 선언
상태바
소프트웨어 자료실 보물닷컴, ‘한국의 앱스토어’ 선언
  • 이길환 전문기자
  • 승인 2009.06.08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의 소프트웨어 오픈마켓인 앱스토어(App Store)가 인기를 끌면서 국내 이동통신사 및 네트워크 회사까지 관련 시장에 뛰어들며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굴지의 소프트웨어 자료실인 보물닷컴(www.bomul.com)이 한국의 앱스토어를 선언하고 나섰다.

앱스토어란 애플이 운영하는 소트프웨어 오픈 마켓이며, 응용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서비스.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하루에도 수백여 개씩 올라올 정도로 다양하며, 또 애플리케이션 등록이 자유롭고 공유와 판매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 같은 앱스토어의 역할을 온라인상에서 펼쳐나가며 유저들의 꾸준한 방문이 이어지는 곳이 바로 보물닷컴이다. 지난 97년 유니텔, 하이텔에 소프트웨어 자료실 서비스를 시작으로 보물닷컴(보물섬)은 12년간 소프트웨어 홍보와 퍼블리싱,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서비스를 통해 국내 인터넷 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해 오고 있는 웹 1세대 멤버이다.

소프트웨어 전문자료실 보물닷컴이 한국의 앱스토어를 선언한 배경에는 이제껏 온라인 자료실들이 단순한 소프트웨어 유통에 그치면서 수익성과 성장성, 서비스 차별화 측면에서 한계에 부딪혔기 때문이다. 보물닷컴은 앱스토어 선언을 통해 질 높은 소프트웨어 생산과 유통을 강화하고 향후 모바일 시장까지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을 수립했다.

실제 보물닷컴은 유틸리티, 멀티미디어 그래픽, 인터넷 데스크탑, 경영 업무 어린이학습, 플래시게임과 무료운세서비스, 스크린세이버 제작, 뮤직비디오감상, 할인쿠폰, 등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펀(FUN) 컨텐츠와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PC사용 시 삭제된 중요데이터를 복구해주는 온라인 복구서비스인 ‘복구마녀’를 유통하여 유료결재 사용자 5만명을 돌파하면서 유저의 높은 호응을 얻는 등 강화된 소프트웨어 유통 전략을 현실화 하고 있다.

보물닷컴의 이준영 대표는 “현재의 온라인 서비스를 안정화 하는 한편 빠른 시일 내에 모바일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해 보물닷컴이 명실공히 한국형 앱스토어로 자리매김 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PC사용자들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하고, 유저들의 목소리에 항시 귀 기울이는 사이트가 되기 위해 오늘 7월 대대적인 개편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