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PS, KT네트웍스에 스마트폰용 모바일 VoIP 솔루션 공급
상태바
GIPS, KT네트웍스에 스마트폰용 모바일 VoIP 솔루션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6.0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감도 음성 제공하면서 대역폭 사용 최소화

세계적인 IP 멀티미디어 프로세싱 솔루션 공급업체 글로벌IP솔루션즈(GIPS, www.gipscorp.com)는 KT네트웍스(대표 한훈 www.ktn.co.kr)가 개발하는 스마트폰에 고감도의 음성을 제공하면서도 대역폭 사용은 최소화하는 ‘보이스 엔진 모바일’ 솔루션의 공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윈도우 기반의 모바일 스마트폰에 GIPS의 VoIP 기술을 결합해 고감도의 음성 품질을 제공한다.

GIPS 보이스 엔진 모바일을 휴대폰에 적용하면 백그라운드 잡음 및 에코를 줄여 깨끗한 음질을 제공하고, 지연이나 패킷 손실을 최소화하여 통화 품질의 변화 없이 안정적인 대화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대역폭 사용도 최소화할 수 있다.

김영주 KT네트웍스 상무는 “KT네트웍스는 네트워크의 상태가 좋지 않은 환경에서도 스마트폰 사용 고객이 우수한 음성 품질을 즐길 수 있는 VoIP 제품이 필요했다”며 “GIPS는 KT네트웍스가 제시한 까다로운 음성 프로세싱 기준을 만족시켰다”고 GIPS 솔루션 선택 이유를 밝혔다.
 
에머릭 우즈(Emerick Woods) GIPS CEO는 “이미 현장에서 여러 차례 검증 받은 IP 멀티미디어 프로세싱 관련 제품군을 KT네트웍스에 공급하면서 GIPS 제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며 “GIPS 보이스 엔진 모바일 제품과 함께 전폭적인 기술 지원을 제공해 KT네트웍스가 더 뛰어난 음성 품질을 갖춘 스마트폰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GIPS는 IP 네트워크를 활용한 음성 품질에 있어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추고, 전 세계적으로 매일 수 억 명의 사용자가 널리 이용하고 있는 IP 기반의 실시간 음성 및 비디오 프로세싱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