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자동번역사이트 ‘노띠’, 대학가 인기몰이
상태바
논문자동번역사이트 ‘노띠’, 대학가 인기몰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6.0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번역 마켓리더 엘엔아이소프트(대표 임종남 www.lnisoft.com)가 개발한 학술정보자동번역사이트 ‘노띠(www.notii. co.kr)’가 최근 대학가 학생, 연구원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오픈 베타시점 대비 올해 3월 정식서비스 런칭 이후, 노띠의 평균사이트 유입자수와 회원가입자 수가 가파르게 상승곡선을 그리며, 대학생을 비롯 대학원생, 연구원들의 가입율이 매월 증가하고 있다.
 
특히 노띠는 각 대학의 글로벌 인재 육성에 따른 학습지원도구로써의 역할을 해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영문원서를 이해하고 해외논문을 번역하는데 어려움을 노띠가 해결, 학생들의 고민을 짧은 시간 내에 해결해 주면서 학습을 도와주는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취업문을 뚫기 위해 각종 논문공모전과 학위 논문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까다롭고 어려운 학술논문을 자동으로 번역해주는 것은 물론 논문작성에 필요한 여러 정보들을 제공해 주면서 학술논문지원도구로써의 인정을 받고 있다.
 
실제로 노띠에서 무료로 논문예문검색과 학술전문용어 사전검색을 통해 전문지식예문과 단어를 마음껏 찾아볼 수 있고, 뜨끈뜨끈한 해외 최신논문 정보와 국내 각종 논문공모전 소식을 뉴스레터로 받아볼 수 있다.
 
오주영 노띠 서비스 운영팀장은 “노띠의 인기비결은 경기가 안 좋아지고 주머니 사정이 가벼워지면서 월 2만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한 달간 다양한 번역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초벌번역으로 대체가 가능 할 정도의 우수한 번역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며 “노띠는 학술관련 문서정보에 대한 특화된 번역사이트로써 회원들이 번역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재결재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으로, 앞으로 꾸준히 사이트 개선을 통해 최고의 학술정보자동번역 사이트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