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정보, 지능형 전원 제어 장치 특허 취득
상태바
어울림정보, 지능형 전원 제어 장치 특허 취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5.2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울림정보기술(대표 박동혁 www.oullim.co.kr)이 지능형 전원 제어 장치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이번 특허기술은 전원제어로 각종 보안 및 통신 장치에 대한 안전한 운용성 지원을 지원하는 것이다.


기존 보안 장비 혹은 통신 장비는 설치 환경에 따라서 각 장치의 전원부에서 수용 가능한 과전압 및 과전류 범위를 넘는 심한 정전기, 낙뢰 등으로 인해 고장과 서비스 마비가 야기될 수 있었다. 어울림정보기술이 취득한 특허 기술은 전원선 또는 네트워크 회선 등을 통해 유입될 경우 과전압과 과전류를 자동으로 인지해 제거하고, 안전한 전원과 네트워크 신호만을 각 보안 장비 및 통신 장치로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또 연결된 보안 및 통신 장치에 대한 전원 공급 여부를 원격에서 제어함으로써 원격지 장치 이상에 대한 대응으로 원격지로 인력 파견을 보내지 않고서도 복구할 수 있는 기술들이 결합돼 있다.


어울림정보기술 박동혁 대표는 “국내에서도 이 기술은 유용하지만, 동남아시아 같은 경우에는 불안정한 전압과 낙뢰 등으로 인해 보안 및 통신 장치가 피해를 입는 경우가 훨씬 많다”며, “이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운용 및 불필요한 인력 파견을 줄일 수 있게 돼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각 가정의 가전 제품들과 인터넷이 연결된 PC들을 보호할 수 있는 장치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어울림정보기술은 향후 동남아시아 국가의 통신회사를 중심으로 이번 특허 기술로 만들어진 제품과 보안 제품들의 판매 확대가 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는 한편, 앞으로도 보안과 통신 측면에서 국내외를 아우르는 유용한 기술과 제품을 계속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