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어스, 지역정보개발원 ITSM 구축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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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어스, 지역정보개발원 ITSM 구축 완료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5.28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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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정보개발원 “지식정보센터 ISO20000 인증…향후 서비스 고도화 추진”

IT서비스관리(ITSM) 컨설팅 및 구축 기업 굿어스(대표 임기영 www.goodus.com)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지식정보센터의 IT서비스 운영에 대한 국제표준인증인 ISO20000 인증 획득 및 IT서비스 체계 구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지역정보센터는 전자지방정부 정보자원 연계허브 역할과 중앙·지자체간 행정정보 공유를 위한 정보교량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서비스 요청 접수, 처리, 운영관리에서 서비스수준 관리까지 IT 서비스 전반에 대한 표준운영 프로세스 체계 수립과 이행을 통해 ISO20000 인증을 획득했고,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신뢰도를 확보했으며, 주요고객인 행정안전부, 16개 지방자치단체에 고품질 서비스 제공기반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ITSM 구축 및 ISO20000 컨설팅 전문기업인 굿어스를 통해 지역정보센터 서비스 현황의 진단, 개선, 표준 프로세스 설계, ITSM 시스템 구축 및 이행을 통해 이뤄졌다.


프로세스 표준화를 주도한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지역정보센터의 임경수 과장은 “ISO20000 인증의 취득은 지역정보센터에서 제공하는 IT 서비스 품질 향상의 시작에 불과하며, 추후 지속적으로 서비스 고도화와 고객만족향상을 위해 개선관리를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중 굿어스 수석부장은 “굿어스가 IT서비스 체계 구축과 ISO20000 컨설팅 최다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컨설팅 영역에 있어 선도적인 입지를 굳혀나가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서비스딜리버리(Service Delivery) 컨설팅, IT거버넌스 컨설팅, ITSM 고도화 구축 등 보다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서비스로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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