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가상환경 IT 인프라 최적화하는 솔루션 출시
상태바
CA, 가상환경 IT 인프라 최적화하는 솔루션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5.2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화 환경·차세대 네트워크 환경서 IT 성능·가용성 높여

한국CA(사장 김용대, www.ca.com/kr)는 가상화 환경에서 IT 인프라의 가용성과 성능을 높이는 새로운 솔루션 ‘CA 스펙트럼 인프라스트럭처 매니저 r9.1(CA Spectrum Infrastructure Manager r9.1)’ ‘CA e헬스 퍼포먼스 매니저 r6.1.1(CA eHealt� Performance Manager r6.1.1)’을 22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기업이나 정부기관 및 서비스 사업자의 통합형 인프라스트럭처 가용성 및 성능 관리를 위한 것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가상화 환경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플로우 ▲IP 텔레포니 애플리케이션 ▲MPLS 네트워크 서비스 ▲캐리어급 서비스 딜리버리 플랫폼 관리 등에서 비즈니스 가치를 최적화한다.


이번에 발표한 솔루션은 특히 가상 시스템을 위한 확장 가능하고 통합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는 장점을 갖는다. 단일 창(pane)에서 가상 및 물리적 인프라스트럭처 관리하기 위해 분리된 개별 툴(tools)을 도입, 학습하고 유지할 경우 소요되는 IT 자원을 절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성능 진단과 가시화, 모니터링, 장애분리, 근본원인 및 영향 분석, 가상 머신 움직임 추적, VM웨어 환경 활용도 조사를 할 수 있다.


서비스 사업자를 위해 서비스의 통찰력과 관리기능을 제공해 수익창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거나 서비스수준협약(SLA) 위반이 발생하기 전에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네트워크 환경이 빠르게 발달하면서 MPLS 네트워크 기반의 IP 서비스 도입이 증가, 네트워크 안전성을 보장하는 새로운 관리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당면 과제가 됐다. CA의 새로운 솔루션은 서비스 사업자들이 새로운 관리 솔루션을 통해 수익 창출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지원한다.


e 헬스 퍼포먼스 매니저는 주요 캐리어급 통신 인프라스트럭처를 위해 사전 대응적인 성능 관리를 제공한다. e헬스 퍼포먼스 매니저는 알카텔 7450 및 7750 코어 스위치를 도입하는 서비스 사업자들에게 특히 중요한 알카텔-루슨트 5620 SAM 구성 요소 관리 시스템을 지원하며 서비스 중단 등으로 고객에게 영향을 미치기 전에 주요 네트워크 상의 성능 장애를 찾아낸다.


이와함께 새로운 솔루션은 CA가 강력히 드라이브하고 있는 ‘린IT(Lean IT)’를 구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헬스 퍼포먼스 매니저는 IT 효율성을 높이고 다양한 IT 도메인에 걸쳐 더욱 빠르게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즉각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에 독립적인 새로운 기능성과 통합 능력을 갖췄다.


그 예로 네트워크 트래픽 및 대역폭 관리를 위한 ‘CA e헬스 트래픽 어카운턴트(CA eHealth Traffic Accountant)’와 멀티 벤더 데이터베이스 성능 관리를 위한 ‘CA e헬스 데이터베이스 퍼포먼스 옵션(CA eHealth Database Performance Option)’을 통합해 단일 성능관리 솔루션에서 네트워크 장비, 네트워크 트래픽, 가상 및 물리적 시스템, 그리고 데이터베이스 관리가 가능하다.


e헬스 퍼포먼스 매니저는 시스코 통합커뮤니케이션 매니저(Cisco Unified Communications Manager) 및 지멘스 하이패스(Siemens HiPath) 보이스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IP 텔레포니 애플리케이션용 성능관리를 추가할 예정이다.


자동 데이터 수집, 성능 분석, 그리고 IP 텔레포니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시스코 및 지멘스의 인프라스트럭처에 관한 자세한 리포트를 새롭게 제공한다. 이는 고객들에게 컨버전스 네트워크 및 통합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 모두를 관리하는 단일 솔루션을 제공해 관리 툴과 관리 인력을 절감시켜 준다.


새로운 시스템 및 IP 텔레포니 관리 기능 외에도 CA 스펙트럼 인프라스트럭처 매니저 및 CA e헬스 퍼포먼스 매니저는 리눅스, 유닉스, 윈도용 DB2와 오라클,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사이베이스 데이터베이스의 가용성과 성능을 관리하는 CA e헬스 데이터베이스 퍼포먼스 옵션(CA eHealth Database Performance Option)과 통합이 가능하다.


또한 래디우스(Radius) 및 SAML 인증 지원은 CA e헬스 퍼포먼스 매니저의 보안 기능을 확장시킨다. 이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및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들이 조직 전반에 걸친 고객 셀프 서비스 및 성능 리포팅 접근을 위한 인증 메커니즘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김용대 한국CA 사장은 “높은 성능과 24시간 무중단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하는 IT에 대한 요구는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며 “향상된 성능의 CA 스펙트럼 인프라스트럭처 매니저 및 CA e헬스 퍼포먼스 매니저는 가상 시스템 도입 증가에 따라 성능이나 장애 문제를 겪고 있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CA의 종합적인 성능 및 장애 관리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은 증가하는 가상 환경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