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차세대 프로젝트 사전 컨설팅 서비스 실시
상태바
한국HP, 차세대 프로젝트 사전 컨설팅 서비스 실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5.21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스토리지·SAP·MS 등 분야서 맞춤형 가이드라인 제시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은 IT 프로젝트를 착수하기 전 기업의 IT 인프라 환경 현황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업이 목표로 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맞춤형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는 ‘사전 컨설팅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보안, 스토리지, SAP 인프라, 마이크로소프트 기반 시스템 등 네 부분으로 구분돼 있는 이 서비스는 계획에서부터 준비, 진단 및 분석, 보고서 작성 및 발표에 걸쳐 2~3명의 인력이 5일에서 10일간 진행한다.


보안 사전 컨설팅
정보보안 체계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기존 정보보안 체계에 대한 종합적인 점검을 통해 정보 보안 강화 계획을 마련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최적화된 컨설팅 진행을 위해 글로벌 HP의 퀵 액세스먼트 툴킷(Quick Assessment Toolkit)을 이용한다.


업무 시스템과 보안 인프라 시스템에 대한 현황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단계별 이행 과제 및 그에 따른 효과와 투자비용을 어댑티브 보안 수준(Adaptive Security Level)에 따라 도출한다.


기업은 정보보안 체계 강화를 위한 개선 과제를 도출하고 보안 아키텍처를 정의할 수 있다. 아울러 최적화된 정보 보안 강화 계획을 단계적으로 수립하고 글로벌 보안 기준 및 업무 목표와의 적합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스토리지 사전 컨설팅
스토리지 사전 컨설팅은 ▲스토리지 아키텍처(Storage Architecture) ▲스토리지 평가 (Storage Assessment) ▲데이터 프로파일링 평가(Data Profiling Assessment) 등 세 부문으로 진행된다.


스토리지 아키텍처는 스토리지 솔루션 도입시 면밀한 설계를 통해 적정 스토리지 투자 대비 효과를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성능과 안정성 측면에서 고객사의 스토리지 환경과 보유한 데이터 특성을 분석하며, 이를 기반으로 스토리지 통합 및 가상화 아키텍처, EBS(엔터프라이즈 백업 솔루션)를 설계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최신 스토리지 동향에 맞는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안정성과 효율성, 신속성을 겸비하면서 투자 대비 효과를 최대한 보장하는 스토리지 인프라를 설계할 수 있다.


스토리지 평가 부문에서는 스토리지를 대상으로 구조상의 문제를 검증하고, 고가용성 구성에 대한 점검과 개선점을 식별한다. 스토리지 고가용성에 대한 적합성을 점검하고 운영 및 구성 현황을 평가하며, 서비스 다운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과 스토리지 운영관리를 위한 권고사항을 제기하는 서비스가 포함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스토리지 운영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서비스 중단을 초래하는 잠재적 문제를 사전에 발견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스토리지 고가용성 구성안의 수립을 통해 미래 지향적인 IT 운영 방안을 수립할 수 있다.


데이터 프로파일링 평가는 데이터의 특성을 분석하여 제거 가능하고 구별 가능한 데이터를 구분해 온라인 스토리지의 용량을 최소화하는 아키텍처를 설계한다.


스토리지 용량과 데이터 특성을 분석하여 제거 가능한 데이터를 골라 내는 것에서부터 데이터 특성에 따른 정보 수명주기 관리(ILM) 정책 예시를 수립하고 ILM 솔루션 도입의 효과를 분석하는 것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기업은 급속하게 늘어나는 온라인 스토리지 용량을 줄이는 방안을 수립하고 불필요한 데이터 및 장기 보관이 필요한 데이터를 구분함으로써, 스토리지의 추가 구매에 따른 비용 부담을 감소할 수 있다.


SAP 사전 컨설팅
SAP 사전 컨설팅은 ▲스마트 SAP 아카이빙 ▲스마트 SAP 업그레이드로 구분된다.


스마트 SAP 아카이빙은 운영하고 있는 SAP 시스템을 분석해 아카이빙 적용 대상을 식별하고, 아카이빙 적용시 예상할 수 있는 정량적인 기대효과를 제시한다. SAP R/3 데이터베이스 현황과 SAP 시스템의 분석을 통해 아카이빙 적용 예상 모듈과 그에 따른 기대효과를 도출한다.


고객들은 SAP 시스템 현황과 월별 데이터 증가 추세를 분석해 아카이빙 적용 대상을 선정하고 기대효과에 대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스마트 SAP 업그레이드는 SAP 시스템을 분석해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비용, 일정, 조직, 하드웨어 용량 등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해 기업이 최적의 프로젝트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의 현황, DB 사용 현황, 증가 추이 등의 분석을 통해 인프라 수정사항과 업그레이드 전략 및 로드맵을 수립한다. 기업은 업그레이드에 대한 리스크를 분석하고 프로젝트 일정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자동 수정을 통해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비용과 시간, 위험 등을 효과적으로 감소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전 컨설팅
마이크로소프트 사전 컨설팅 서비스는 익스체인지 및 노츠(Notes)의 마이그레이션에 관한 것이다. 현행 메시징 인프라를 익스체인지 서버 2007로 마이그레이션 하기 위한 방안과 로드맵을 제시하고, 마이그레이션시 실제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기대효과를 제시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익스체인지 서버 2007 아키텍처를 수립하고 현행 익스체인지 또는 로터스 토츠에서 익스체인지 2007로의 마이그레이션 전략 로드맵을 수립해 각 마이그레이션의 방안에 따른 구체적인 플랜을 수립한다.


기업은 실제 마이그레이션 및 업그레이드에 대한 가시적인 가이드를 제공받고 마이그레이션시 예상되는 기대효과와 TCO 및 ROI에 대한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다. 익스체인지 서버 2007과 오피스 커뮤니케이션 서버로 이뤄지는 UC(Unified Communication) 컨설팅 서비스 지원을 통해 서비스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한국HP 인프라솔루션 부문의 한재형 상무는 “금융 위기 및 경기 침체로 총체적이고 극단적인 비용 절감의 압박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들이 IT 인프라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비용절감 기반의 능동적인 대응을 통해 비즈니스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HP는 25일부터 29일까지 사전 컨설팅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중 5개사를 선정해 무료로 컨설팅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