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중복제거 전문기업 데이터도메인 전격 인수
상태바
넷앱, 중복제거 전문기업 데이터도메인 전격 인수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5.21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제품군·영업망 통합해 신규 수요창출…인수가 15억달러

넷앱(www.netapp.com)이 데이터 중복제거 전문업체 데이터도메인(www.ddup.co.kr)을 주당 25달러, 약 15억달러에 전격 인수한다고 21일 발표했다.


데이터도메인은 중복제거 기술 리더로 이기종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라인을 통해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해온 기업이다. 데이터도메인 인수를 통해 넷앱은 전세계 채널망을 통해 데이터 도메인의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데이터도메인 제품에 넷앱의 판매, 지원, 파트너, 서비스 네트워크가 적용되며, 데이터도메인 제품군이 넷앱의 파트너 프로그램(NetApp Partner Program)에 통합된다. 넷앱은 데이터 도메인 제품 라인을 넷앱 제품 운용 조직에서 운영할 계획이며, 데이터도메인 영업 조직은 넷앱 영업에 통합돼 시장 공략 확대 및 새로운 수요 창출에 나서게 된다.


넷앱 CEO인 댄 워맨호벤(Dan Warmenhoven) 회장은 “넷앱과 데이터도메인의 만남은 양사에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선적으로 새로운 고객 인선 및 시장 점유율 확대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기존 넷앱 고객에게 보다 확대된 스케일과 지원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데이터도메인의 프랭크 스룻맨(Frank Slootman) CEO는 “지난 5년간 데이터도메인 보여온 빠른 성장세와 넷앱의 채널 및 고객 기반으로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