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우·오피스 도움말 사이트 오픈
상태바
MS, 윈도우·오피스 도움말 사이트 오픈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5.21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텝 바이 스텝’, 스크린샷 따라 쉽게 해결

윈도우나 오피스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이따금 발생하는 에러에 대해 유형별, 항목별로 화면에 제시된 스크린샷만 따라하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웹사이트가 개설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김 제임스 우 www.microsoft.com/korea)는 자사 제품 사용시 발생하는 궁금증이나 문제점들을 고객들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기술자료를 모아둔 고객지원 웹사이트 ‘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 support.microsoft.com/gp/sbs_index/ko)’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이트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콜센터와 온라인 고객지원 사이트로 들어오는 문의 가운데 상위 80%에 해당하는 50여 개의 문항을 제품별·주제별로 분류하고, 각 질문에 대한 상세한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텍스트 중심의 설명을 최대한 배제하고 스크린샷과 동영상을 결합해 단계별로 화면만 따라 하면(Stey by Step) 누구나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기술적인 문제에 대해 텍스트 위주의 자료는 이해하기 어렵다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것이다.


이 사이트는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XP ▲오피스 2007 ▲인터넷 익스플로러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등을 메인 메뉴로 삼고, 각 항목마다 서비스팩 설치나 보안 업데이트, 오류 메시지에 대한 처리 방법 등 상세 문항을 통해 구체적 설명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윈도우 비스타 항목의 경우, 윈도우 비스타와 윈도우 XP와의 파일 또는 폴더를 공유하는 방법, 윈도우 비스타 서비스 팩 1 설치 실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시스템 복구 방법 그리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8 경우, 사용 중 일부 링크가 안 열릴 때 이를 해결하는 방법 등이 실제 상황 화면 및 단계별 대화창 등과 함께 상세히 설명돼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사업부의 오정원 차장은 “이번 스텝 바이 스텝 기술자료는 고객들이 화면에 나타난 대로 따라하기만 해도 직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문제 해결 비율을 81%까지 높였다”고 말했다.


전경수 오피스튜터 사장은 “일반 사용자들이 자주 쓰는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등에 관해 평소 궁금했던 문제들이 보기 쉽게 자세히 설명돼 있다”며 “서비스센터 등에 별도 문의하는 번거로움 없이 스스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으며, 알아두면 편리한 팁도 포함돼 있어 업무 효율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스텝 바이 스텝’ 기술자료 사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MSN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쉽게 접속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