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칸영화제 공식 웹사이트 기술 지원
상태바
아카마이, 칸영화제 공식 웹사이트 기술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5.2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카마이(www.akamai.com)는 제 62회 칸영화제 웹사이트의 온디맨드 고화질(HD) 동영상 콘텐츠 재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칸영화제 기간 동안 웹사이트(www.festival-cannes.com)에 100만 명 이상이 방문한 바 있어, 올해는 더 많은 방문자 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칸영화제는 국제 영화에 관심이 높은 전세계 영화팬의 기대에 부응하고 현장 이벤트를 적극 전달하기 위한 계획으로 고품질 및 확장성 높은 사이트 경험을 제공하는 아카마이의 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아카마이는 당일 상영하는 수많은 영화의 예고편을 웹사이트 상에서 스트리밍하며, 웹사이트에서는 사진 촬영, 기자간담회, 레드 카펫 및 시상식 동안 열리는 다른 이벤트의 중계도 제공하고 있다.


아카마이와 칸영화제는 당일의 원활한 콘텐츠 지원을 위해 쇼케이스 웹사이트를 함께 열었다. 이 사이트(www.festival-cannes.com/hd/en)는 전 세계적으로 분포된 아카마이의 플랫폼 상에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3.5를 적용, 다이내믹 스트리밍을 사용해 트루(True) 720p HD 해상도로 영화 예고편들을 제공한다. HD 쇼케이스 동영상들은 영어와 프랑스어로 지원되며, 영화제 기간 동안의 현장 영상은 유동적인 비트 전송률로 전송돼 시청자들의 경험을 극대화하고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칸영화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잘 알려진 영화제 중의 하나로 아카마이는 칸영화제 조직위와 함께 영화제가 상징하는 높은 예술적 가치의 기준을 반영해 영화팬들이 보다 원활하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카마이는 모든 형태의 콘텐츠를 온디맨드로 생생하게 재생시키기 위해 70개국 4만8000대의 서버를 통한 세계 최대의 오류 방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아카마이 플랫폼의 높은 도달성과 성능을 특허 받은 스트리밍 기술에 결합한다. 또 온디맨드 요청을 위해 사용자에게 가장 가까운 최상의 서버를 확인한 후, 스트림을 라우트하고 이를 인터넷의 에지에서 전송한다.


트로이 스나이더(Troy Snyder) 아카마이 디지털미디어 책임 프로듀서는 “칸영화제는 영화 산업에서 가장 주목 받는 세계 축제”라며 “인터넷은 전 세계 시청자들이 이와 같이 흥미로운 국제 엔터테인먼트 행사의 광범위한 커버리지를 직접 한눈에 확인하고 올해 영화제에서 상영되는 영화를 보다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완벽한 매개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