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S&TRUST, KMW에 글로벌 ERP 구축
상태바
IDS&TRUST, KMW에 글로벌 ERP 구축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5.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관리시스템 ‘와이즈원’ 적용해 협력업체와 ERP 실시간 연동

IT아웃소싱 전문기업인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대표 현재환 www.idstrust.com 이하 IDS&TRUST)는 중견 무선통신기기업체인 KMW(대표 김덕용 www. kmw.co.kr)의 국내 법인을 비롯, 미국 일본 중국법인을 통합하는 글로벌 ERP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6월에 시작해 10 개월 만에 완료한 이번 사업은 단기간에 영업, 생산, 구매, 회계, 연구·품질 관리, 경영자정보시스템(EIS) 등 폭넓은 구축 분야를 4개국 법인에 선택적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초기에 FSP(Fast Start Program)를 활용해 전 법인의 프로세스를 확정하고 SAP 올인원 방식으로 구축해 개발인력과 투입시간을 최소화했다. 또한 IDS&TRUST는 KMW의 협력업체를 SAP ERP로 실시간 연동시키기 위해 지식관리시스템 ‘와이즈원’을 적용했다.


글로벌 ERP 사업 완료에 따라 KMW는 한·중·미·일 4개국 법인에 글로벌정보시스템(GIS)을 기반으로 하는 해외법인 통합 표준 프로세스를 갖춰 해외사업을 보다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실제 정보를 기반으로 한 의사 결정이 가능해졌으며 향후 성장을 대비한 시스템의 확장 및 업그레이드가 쉬워졌다.


그리고 IDS&TRUST가 자체 개발한 SAP 연계 협업 시스템이 구축돼 협력업체와 실시간으로 기술문서와 발주 및 납품예약, 입고실적, 품질실적 정보 등을 공유, 완벽한 협업 경쟁력을 이룰 수 있게 됐다.


KMW의 김정욱 본부장은 “ERP 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으로 업무 처리 속도가 빨라지고, 후속 업무 처리 부서의 편이를 배려하는 신뢰의 기업문화가 생겨났다”며 “글로벌 IT 인프라 구축을 통해 강화된 조직 역량을 발판으로 해외사업을 보다 활발히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