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포토샵 사용정보 제공하는 마켓플레이스 열어
상태바
어도비, 포토샵 사용정보 제공하는 마켓플레이스 열어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5.2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러그인·툴·교육정보 제공…전세계 포토샵 커뮤니티 형성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 www.adobe.com/kr)는 전세계 포토샵 사용자와 솔루션 파트너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 집결시킨 글로벌 사용자 커뮤니티 ‘포토샵 마켓플레이스(www.adobe.com/go/psmarketplace)’를 오픈 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어도비시스템즈 웹사이트 내에 개설된 포토샵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최신 포토샵 관련 자료, 다양한 플러그인(plug-in)과 툴(tool), 포토샵 관련 커뮤니티 정보, 교육 자료 등 포토샵에 관련된 방대한 자료를 제공한다.


웹 2.0 시대에 맞게 사용자들이 커뮤니티에 평가와 리뷰, 각 작업 별로 유용한 툴에 대한 추천과 코멘트를 게재할 수 있어 세계적인 사용자 네트워크를 형성, 정보 교환이 가능하다.


한국어도비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박민형 전무는 “포토샵이 대중화된 한국에서 특히 포토샵 마켓플레이스에 대한 사용자 기대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지닌 국내 사용자들의 콘텐츠가 전세계 포토샵 사용자에게 전달돼 ‘크리에이티브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한국어도비는 CS4 사용자 공식 포털인 ‘크리에이티브 프리덤(www.creativefreedom.co.kr)’을 통해 사용자에게 CS4 활용사례, 유용한 팁 및 튜토리얼 등의 다양한 정보와 무료 온라인 강의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로 구성된 어도비 서포터즈 제도를 통해 실제 현업에서 필요한 유용한 노하우를 전달하고 있다.


포토샵 마켓플레이스에 사이트 회원 등록 절차를 마치면 누구나 어도비 포토샵 관련 콘텐츠를 사이트에 게재하고 피드백도 받을 수 있으며, 파트너 및 커뮤니티 리더들을 통해 사용자 팁과 사례 등의 유용한 콘텐츠도 보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