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기업용 비즈니스 룰 서비스 솔루션 출시
상태바
레드햇, 기업용 비즈니스 룰 서비스 솔루션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5.2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BRMS’, 룰·정책 자동화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시간 단축

한국레드햇(대표 김근 www.kr.redhat.com)은 오픈소스 기반의 기업용 비즈니스 룰 서비스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BRMS(Business Rule Management Systems)’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BRMS는 기업이 비즈니스 룰과 정책을 이용해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스 업데이트를 위한 개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한다. 이 솔루션은 기업의 의사결정 과정을 자동화해 운영속도를 빠르게 하고, 담당자가 쉽고 빠르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대고객 접점 업데이트를 비롯해 프로모션, 로열티 프로그램, 할인 및 결제 조건 실행을 자동화해 합리적인 비용을 기반으로 정확도를 높이고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1일 단위 비즈니스와 규정 환경을 신속하게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구동이 간편해 조직 내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를 위한 별도의 기술 인력에 대한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이 솔루션을 통해 레드햇은 오픈소스 미들웨어 포트폴리오에 제이보스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SOA 플랫폼, 포털 플랫폼, 소프트웨어 개발 툴을 비롯해 애플리케이션 활용을 위한 미들웨어 솔루션을 갖추게 됐다. 레드햇의 고객들은 고비용의 독점 미들웨어 제품의 대안이 되는 오픈소스 제품을 도입, IT 비용은 절감하는 한편 운영의 유연성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됐다.


BRMS의 비즈니스 룰즈 엔진(Business Rules Engine)은 다양한 범위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적용돼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여준다. 에디터와 스프레드시트를 비롯해 이클립스(Eclipse)와 웹 2.0 비즈니스 애널리스트에 친화적인 툴 등을 통해 업데이트 될 수 있다.


웹 2.0 룰즈 저작 및 관리 툴(Web 2.0 Rules Authoring and Management Tools)은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을 통해 친화적인 사용자 환경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룰의 저작, 편집, 버저닝(versioning), 디플로이 관리를 제공한다.


자바 개발자 외에도 기업 내 관계자가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해 비즈니스 애널리스트와 프로세스 관리자들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위한 룰 셋을 제작하고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BRMS 레포지토리(Repository)는 팩트 모델(fact model), 열거(enumeration), 기능(functions), DSL(domain specific languages) 정의, 룰즈 및 테스트 등의 비즈니스 룰즈의 버전 컨트롤이 가능하다. BRMS 레포지토리는 전통적인 웹 애플리케이션 배포 방식을 뛰어 넘는 비즈니스 민첩성을 위해 웹 2.0 의 토대 및 기타 관리 툴을 제공한다.


레드햇 미들웨어 사업부를 총괄하는 크렉 무질라 (Craig Muzilla)는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다양한 규정과 고객 트렌드 및 기회 요인과 위협 요인에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BRMS는 기업들이 매출을 높이고 제품 및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해 비즈니스 경쟁력과 고객만족도를 높이도록 지원하고자 설계된 제품이며, 레드햇의 기타 솔루션과 마찬가지로 IT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IDC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설치 연구 그룹 총괄 부사장인 스테판 헨드릭(Stephen D. Hendrick)은 “예산 절감에 대한 요구와 BRMS 시장의 성장, 그리고 지속적인 오픈소스 기술의 발전이라는 세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돼 BRMS 시장에 획기적인 제품이 등장하게 됐다”며 “오픈소스BMRS 제품은 룰 오소링, 프로세싱, 관리권한의 TCO를 낮춰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유비쿼터스 솔루션(Ubiquitous Solution)의 톰 스택(Tom Stack) 부사장은 “시장에 대한 관리 기관의 요구사항이 급증함에 따라 이에 빠르게 대응하고 변경해야 하는 일의 우선순위가 높아졌다. 유비쿼터스 솔루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고객들에게 보다 혁신적인 솔루션을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들은 이번에 발표된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BRMS를 이용하여 자동화된 비즈니스 룰즈 시스템을 기반으로 기업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