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다기능 모바일칩 출시
상태바
LG텔레콤, 다기능 모바일칩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5.19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텔레콤(대표 정일재 www.lgtelecom.com)이 휴대폰을 이용해 교통카드, 신용카드, 멤버십카드는 물론 학생증 등의 기능까지 하나의 칩에 통합해 제공하는 ‘모바일칩’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모바일칩’에는 티머니 교통카드, 신한 A1 마스타카드, LG텔레콤 멤버십 카드, 모바일 학생증 등의 기능이 탑재돼 휴대폰을 통해 모바일 결제는 물론 교통카드 잔액, 신용카드 청구내역 및 멤버십 한도, 학사 관리 정보 등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칩을 발급받아 교통카드로 사용할 경우에는 휴대폰에서 티머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 후, 가까운 교통카드 충전소를 이용하거나 휴대폰 소액결제 또는 모바일 신용카드 결제로 충전하여 사용하면 된다. 티머니 서비스는 대중교통 결제뿐 아니라 이용자 주위의 대중교통 정보 제공, 편의점에서의 결제수단 등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로 사용할 경우에는 신한카드의 홈페이지나 ARS를 통해 LGT-신한 A1 마스타카드를 신청한 후, 휴대폰에서 신용카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모바일 결제 단말기가 설치된 가맹점에서 마스타카드의 비접촉식 결제 솔루션인 ‘페이패스(PayPass)’를 활용해 휴대폰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고 신용카드 청구 및 결제내역도 바로 조회할 수 있다.


한편 학생증 기능은 휴대폰에서 해당 대학의 모바일 학생증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 학번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학사정보 조회, 도서관 출입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숙명여대에서 사용가능하며 경기대, 서울대 등으로 확대 제공될 예정이다.


LG텔레콤 ‘모바일칩’ 서비스는 현재 총 36종의 칩 내장형 휴대폰 및 칩을 넣은 젠더를 이용한 외장형 휴대폰을 통해 제공되며, 모바일칩 서비스 지원 휴대폰의 종류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