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SAN·DAS 장점 취한 블레이드 스토리지 출시
상태바
HP, SAN·DAS 장점 취한 블레이드 스토리지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5.19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S 비용에 SAN 성능 가능한 확장형 블레이드 SAS 스토리지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SAN과 DAS의 장점을 결합시켜 성능을 높이고 가격을 낮춘 블레이드 스토리지 신제품 ‘HP MDS600(HP StorageWorks 600 Modular Disk System)’을 19일 발표했다.


스토리지웍스 신제품은 증가하는 데이터를 성능저하 없이 유연하면서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으로, SAN의 높은 성능·유연성과 DAS의 비용 효율성·간편성을 결합시켰다.


확장형 SAS 스토리지 제품인 MDS600은 블레이드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기업이 SAS 방식으로 증가하는 용량 요구사항을 유연하면서도 성능 저하 없이 간편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단일 블레이드시스템 인클로저 내에 최대 6개까지 장착돼 최대 420TB의 용량을 기록한다.


한국HP 스토리지사업부를 총괄하는 고호성 부장은 “MDS600은 전력 및 냉각 비용을 30%까지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리의 효율성과 시스템 활용률을 개선해 생산성을 10배 가량 높일 수 있다”며 “HP는 기업이 기술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블레이드 에브리띵(blade everything)’ 전략을 앞으로도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