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V3 웹하드’, 속도 2배 향상
상태바
안연구소 ‘V3 웹하드’, 속도 2배 향상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5.1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인 ‘V3웹하드(v3webhard.ahnlab.com)’의 파일 업로드/다운로드 속도를 2배 이상 높였다고 발표했다. V3 웹 하드의 속도향상은 멀티스레드 기술 탑재로 인한 것이다. 안철수연구소는 멀티스레드 기술 탑재로 3개의 파일을 순차로 처리하지 않고 동시에 업로드, 다운로드함으로써 속도 향상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V3웹하드는 안철수연구소의 보안 기술이 들어있어 정보의 해킹은 물론 유출, 손실을 방지하는 점이 특징. 안철수연구소의 온라인 통합보안 서비스인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AhnLab Online Security)’가 기본 제공돼 로그인 계정 유출을 방지하며, 자동 방역 기능으로 악성코드 감염 파일의 업로드를 차단함으로써 악성코드의 확산을 막게 된다.


또한 실시간 3중 백업으로 한 대의 서버에 장애가 생겨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자료가 손실돼도 다른 서버에서 안전하게 서비스가 제공돼 보다 안전하게 데이터 보호가 가능하다. 안철수연구소는 24시간 상시 모니터링으로 웹 하드 서버에 대한 내/외부 침입 행위를 탐지하고, 대응함으로써 V3웹하드의 보안 사고를 예방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 임영선 인터넷사업본부장은 “보안성이 탁월한 V3웹하드가 속도까지 향상돼 사용자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앞선 신기술을 개발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V3웹하드의 성능 향상에 맞춰 6월 17일까지 사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중 파일 폴더나 링크 폴더의 3개월 이상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은 사용 기간 30일 연장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피자 상품권이 증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