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버추얼 브랜치 네트워크 솔루션 출시
상태바
아루바, 버추얼 브랜치 네트워크 솔루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5.1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루바코리아(대표 김영호 www.arubanetworks.com)는 새로운 VBN(Virtual Branch Network)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이 선보인 VBN 솔루션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및 자원에 원격 사용자가 보다 쉽고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지사, 클리닉, 본사, 재택근무자들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VBN을 통해 110억달러 규모의 WAN 시장의 절반을 목표로 하고 있는 원격 네트워킹 시장은 분산된 직원들에 대한 향상된 지원, 부동산 감소에 따른 운영 비용 절감, 재택 근무의 확산 등을 기반으로 보다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VBN 솔루션은 데이터센터 기반의 아루바 콘트롤러는 물론 신규 3개의 유/무선 리모트 액세스 포인트(RAP)와 브랜치 오피스 콘트롤러(BOC)를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RAP와 RAP-2는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된 중앙집중식 지사 네트워킹 관리가 가능한 유일한 솔루션이다.


특히 아루바 VBN 솔루션은 복잡한 업무를 데이터센터 콘트롤러로 가상화하고, 정책 집행을 위해 저렴한 RAP와 BOC로 전달한다. 또 데이터센터 콘트롤러 내에 중앙관리 정책 집행 방화벽은 네트워크에 대한 사용자 액세스를 통제하고, 모든 RAP 및 BOC에서 분해가 가능한 방화벽 에이전트로 정책을 전달한다. 이러한 일련의 에이전트 업무는 모든 사용자와 서비스를 위한 정책을 자동으로 집행한다.


김영호 아루바코리아 지사장은 “VBN 솔루션은 비용 절감, 복잡성 제거 및 IT부서로 하여금 지사나 재택 근무자에 구현에 부담을 현격하게 줄여준다”며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활용성에 따라 아루바는 원격 네트워킹에 대한 중앙집중식 통제와 관리를 통해 비용절감과 보안 혜택을 제공한다. 단순 구축에 IT부서의 개입을 제거한 원-클릭 설치와 획기적으로 단순하고 저렴한 RAP와 BOC는 사용자들이 원격 네트워킹으로 인해 겪고 있는 고통을 말끔히 해결해준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루바는 VBN 솔루션 출시의 일환으로 원격 장비에 대한 새로운 3가지 제품군을 소개했다. 모든 장비는 최적화된 와이파이 운영을 위한 정책 기반의 로컬/원격 리모트 패킷 포워딩, 아답티브 라디오 관리(ARM) 기술을 제공한다. 진단 기능은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태 표시를, 원-버튼 디버깅, 공장 초기값을 위한 원-버튼 리셋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