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이텐, 터치스크린 방식 KVMP ‘KL3116T’ 출시
상태바
한국에이텐, 터치스크린 방식 KVMP ‘KL3116T’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5.15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이텐(대표 캐빈 첸 www.aten.co.kr)에서는 터치스크린 기능을 내세운 새로운 형태의 KVM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듀얼 레일 터치스크린 KVMP 스위치 KL3116T는 최대 2대의 콘솔로 16대의 서버를 제어할 수 있으며, 데이지체인 연결 방식을 이용하면 최대 512대의 서버 제어가 가능하다. 듀얼 레일 방식으로 LCD 모니터와 터치패드가 내장된 키보드를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보드 사용 없이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서버를 제어, 데이터센터 관리에 사용되는 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듀얼 레일은 공간 절감을 위해 에이텐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이다.


로컬 스테이션에 연결된 컴퓨터를 위해 USB 주변장치를 제어할 수 있는 KVMP 기능까지 더했으며, 1U 사이즈보다 약간 작게 설계돼 1U 사이즈의 랙 공간에서 사용가능하다. 또한 LCD 모니터의 경우에는 가장 편안한 시야각을 제공하기 위해 최대 120°까지 회전할 수 있으며, 콘솔 포커스가 해당 컴퓨터에 있지 않더라도 PS/2, USB 타입의 키보드 및 마우스 에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여러 대의 컴퓨터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다.


신제품 KL3116T는 또한 편리한 OSD 화면을 제공하는데 OSD 트리 구조를 사용해서 특정 컴퓨터의 탐색 및 관리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하며, 새로운 스테이션이 추가될 경우에는 OSD 포트 리스트가 자동으로 확장된다. 뿐만 아니라 화면 해상도가 변하면 OSD 화면이 변경된 해상도로 자동으로 조절된다.


보안 기능도 강화돼 관리자 및 사용자 암호 인증 기능을 탑재했으며, 2단계 암호 보안으로 인증받은 사용자만이 컴퓨터를 보거나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윈도우 2000/XP/비스타, 리눅스, 유닉스, 썬, 매킨토시, 프리BSD의 멀티플랫폼을 지원하며, 75Hz에서 1280×1024의 해상도를 지원한다.


한국에이텐 캐빈 첸 대표는 “새롭게 출시된 KL3116T는 관리 효율성 및 편의성을 높이고자 하는 데이터센터에 대한 기업의 요구를 대폭 반영한 제품”고 말하며, “앞으로도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점차 다양해지는 기업의 니즈에 발 빠르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