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IT 서비스 관리 솔루션 3종 발표
상태바
CA, IT 서비스 관리 솔루션 3종 발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5.1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용절감·생산성 향상 통해 ‘린 IT’ 구현

한국CA(사장 김용대 www.ca.com/kr)는 IT 자원을 최적화하고 서비스 변경(change), 딜리버리(delivery) 및 지원(support)에 대한 비용과 위험 요인을 낮추는 새로운 3가지 서비스 관리 솔루션을 14일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솔루션은 ▲CA 서비스 카탈로그 r12(CA Service Catalog r12) ▲CA 서비스 데스크 매니저 r12.1(CA Service Desk Manager r12.1) ▲CA IT 클라이언트 매니저 r12(CA IT Client Manager r12) 등 3종으로, 프로세스 능률화를 위해 자동화를 활용하고 비즈니스에 대한 서비스가 필요한 시점에 정확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한다.


비용 절감과 생산성 증진 및 고객경험을 향상시켜 불필요한 IT 인프라 비용을 절감하고, 내·외부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전달하는 ‘린 IT(Lean IT)’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CA 서비스 카탈로그 r12는 CA CMDB(Configuration Management Database)와 통합돼 서비스 제공 할 때 CA 서비스 카탈로그에 정의된 표준화된 서비스를 기본 자산과 연결시킨다.


CA 서비스 카탈로그 내 서비스를 CA CMDB CI(Configuration Item)에 결합시키고 IT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스트럭처 운영 관점을 계약된 비즈니스 서비스의 비즈니스 관점에 부합되도록 한다. CA CMDB 웹 서비스 연합(federation)을 통해 서비스 내역, 계약된 서비스 수준, 서비스 이용 정보 등 비즈니스 중심의 서비스 정보를 다른 IT 관리 솔루션에 제공한다.


CA 서비스 데스크 매니저의 워크플로우(workflow) 기능은 모든 절차를 간소화해 20%의 시간 절약 효과를 제공한다. CA 서비스 데스크 서비스 매니저 r12.1은 엔터프라이즈 전반에 걸친 계획되고 탐지된 변경들에 대한 통합된 시각을 제시하고, 비즈니스 서비스의 붕괴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도메인 간의 충돌을 찾아낸다.


보다 나은 의사결정을 위한 향상된 자산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산 탐색 및 목록, 소프트웨어 배포, 원격 데스크탑 관리, 패치 관리 및 데스크탑 마이그레이션 등과 같은 일상적인 업무들을 자동화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고객의 IT 자산 목록 기능을 향상시키며 확장된 플랫폼 지원을 제공하고 데스크톱 마이그레이션을 단순화한다.


CA IT 클라이언트 매니저 r12(CA IT Client Manger r12)는 충분히 활용되지 않는 서버 및 데스크톱을 식별하고 최적화하는 한편, 불필요한 자산 구매 및 클라이언트 디바이스의 유지보수, 마이그레이션 및 지원과 관련된 관리비용을 절감해 고객이 IT 자산 투자에 대한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관리 솔루션인 CA IT 클라이언트 매니저는 보다 나은 의사결정을 위한 향상된 자산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산 탐색 및 목록, 소프트웨어 배포, 원격  데스크탑 관리, 패치 관리 및 데스크탑 마이그레이션 등과 같은 일상적인 업무들을 자동화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김용대 한국CA 사장은 “CA 서비스 관리 솔루션은 고객 비즈니스를 위해 복잡한 IT 환경을 표준화된 서비스 오퍼링으로 전환시켜준다”며 “IT는 고객 비즈니스 수요망을 IT 공급망과 연결하고, 프로세스를 간소화 및 자동화해 비용을 절감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IT 자원, 즉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인력 및 벤더 등이 고객 비즈니스가 추구하는 가치에 부합되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