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생각의 속도로 검색하는 솔루션 발표
상태바
SAP, 생각의 속도로 검색하는 솔루션 발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5.1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BO 기술결합한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

SAP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생각의 속도만큼 빠른 데이터 검색 솔루션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SAP BusinessObjects Explorer)’를 13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BI(Business Intelligence) 포트폴리오의 검색 및 내비게이션 기능을 ‘SAP 넷위버 비즈니스 웨어하우스 엑셀러레이터(SAP NetWeaver BW Accelerator)’에 결합한 것이다.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고 있는 SAP 글로벌 컨퍼런스 ‘사파이어 2009(SAPPHIRE 2009)’에서 선보인 이 솔루션은 지난해 인수한 비즈니스오브젝트와 SAP의 기술결합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검색, 내비게이션 및 확장 가능한 인메모리(in-memory) 가속기능을 통합시켰다.


이 솔루션은 인터넷 스타일의 검색 박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간단한 키워드 입력만으로 비즈니스 정보를 탐색하고 검색할 수 있어 IT 조직이 검색 시스템을 적용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고 보다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를 베타 테스트한 쿠어스 양조(Molson Coors)의 글로벌 정보 매니저 카트리나 코일(Katrina Coyle)은 “이 솔루션은 직관적이고 빠른 결과를 보여줘 미처 알지 못했던 우리의 데이터 및 비즈니스 관련 사항에 대해 알게 됐다. 어떤 직원은 한 번의 클릭만으로 다른 지역에서 판매되지 않는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다”며 “이 솔루션이 우리 직원 모두에게 비즈니스에 대한 보다 나은 가시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형원준 SAP 코리아 사장은 “급변하는 경제상황에서 기업은 정확한 정보에 쉽게 접근해 비즈니스에 대한 즉각적인 인사이트를 얻고 경쟁에서 우위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익스플로러는 현업 사용자가 조직의 성공에 필요한 데이터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차세대 BI를 제공한다”며 “기업이 보다 향상된 투명성, 성장성 및 경쟁력을 통해 글로벌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보력을 갖춘 차세대 임원들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