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 10기가 이더넷 스위치 ‘BD8900’ 모듈 출시
상태바
익스트림, 10기가 이더넷 스위치 ‘BD8900’ 모듈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5.13 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스트림코리아(대표 이근영 www.extremenetworks.com)가 데이터센터와 고성능 네트워킹을 위한 ‘블랙다이아몬드 8900 시리즈’ 모듈을 출시하고 10기가비트 이더넷 시장공략에 나섰다. 새로운 모듈 출시로 차세대 데이터센터용 아키텍처를 통해 단일 랙에 최대 582개의 10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지원, 업계선두의 확장성 실현과 에너지 효율 개선을 통해 고객가치를 높였다.
 
기존 ‘블랙다이아몬드 8800’ 플랫폼을 3.8테라비트 스위칭 패브릭으로 업그레이드한 ‘블랙다이아몬드 8900 시리즈’ 모듈은 애플리케이션과 아키텍처 상의 도전에 대응해 고성능과 측정 가능한 고객가치를 솔루션에 담아 제공한다.


모듈러 네트워크 OS인 익스트림 XOS를 채택함으로써 블랙다이아몬드 시리즈 스위치는 유니버설 포트 기능을 통해 기존 네트워크와의 인테그레이션과 자동화를 손쉽게 해준다. 또한 네트워크 관리 툴 EPICenter(EPI센터)를 사용해 XML, CLI, SNMP 인터페이스를 실현, 고객이 차세대 데이터센터를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타이트하게 통합된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근영 익스트림코리아 대표는 “오늘날 기업체는 10기가비트 환경으로 전환하는데 있어 가격대비  능, 에너지 효율, 토털 솔루션의 신뢰성, 편의성 등을 포함한 데이터센터 관련 핵심 요소들을 고려하고 있다”며 “신제품 출시로 익스트림은 성능과 비용대비 효용 측면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블랙다이아몬드 8900 시리즈’ 모듈은 독창적인 디자인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전력효율을 실현하는 강력한 스위칭 플랫폼이다. 익스트림의 단일 네트워크 OS의 오픈 환경이 지원하는 다이내믹 에너지 관리기능을 통해 전력관리기능을 효과적으로 자동화해 다양한 요구에 기반한 전력절감이 가능하다.


‘블랙다이아몬드 8900 시리즈’ 모듈은 ‘써밋X450a’와 ‘써밋X650’ ‘탑 오브 더 랙’ 박스형 스위치를 포함한 익스트림의 고성능 이더넷 솔루션의 하나로, 익스트림 기가비트 및 10기가비트 이더넷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포트폴리오를 완성해 고객에게 보다 많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이근영 지사장은 “블랙다이아몬드 8900 시리즈 모듈 출시로 익스트림은 성능, 총소유비용의 절감, 디자인의 유연성이라는 독창적인 방법론으로 데이터센터시장에 접근한다”며 “블랙다이아몬드 8900 시리즈는 비용지출을 통제하면서도 네트워크의 급격한 확장을 가능케 함으로써 이러한 시장의 요구를 만족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