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웹페이지 안전도 진단 ‘보안위젯’ 배포
상태바
안연구소, 웹페이지 안전도 진단 ‘보안위젯’ 배포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5.1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최근 웹 페이지의 안전도를 진단하고 최신 보안 정보를 제공하는 보안위젯을 배포한다고 보안 위젯은 캠페인 사이트(widget.ahnlab.com)를 통해 배포된다.


최근 블로그를 운용하는 블로그가 많아지면서 블로그스피어가 확대되고 있지만, 취약한 보안성으로 악성코드의 배포지가 되는 경우도 많다. 최근 블로그를 비롯 웹사이트를 통한 악성코드 유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안철수연구소가 웹 보안 서비스인 ‘사이트가드(siteguard.co.kr)’가 설치된 PC에서 집계한 바에 따르면 4월 한 달 간 블로그 페이지 또는 블로그에 링크된 웹페이지 5,713개에서 악성코드가 유포됐다.


안철수연구소의 보안 위젯 배포는 이러한 웹 공격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티스토리, 텍스트큐브 등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면 누구나 퍼가기를 통해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보안위젯은 ‘사이트가드’와 연동해 해당 블로그 페이지가 안전한 사이트인지, 해킹이 되어 악성코드가 유포되고 있는 사이트인지 등을 확인해 준다.


보안위젯은 또한 최신 보안 정보는 물론, 긴급한 보안 이슈가 있을 때 빠르게 확인하게 해 보안사고 확산 예방 효과도 있다. 또 안철수연구소가 제공하는 무료백신 ‘V3라이트(www.V3Lite.com)’를 손쉽게 설치할 수 있어 악성코드로부터 PC를 보호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 인터넷사업본부 임영선 상무는 “최근 웹사이트를 해킹하여 악성코드가 설치되는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고, 이로 인해 좀비 PC 문제는 사회의 이슈가 되고 있다. 보안위젯우로 네티즌이 안전한 인터넷 생활을 즐기고 보안 수준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보안위젯을 설치하는 블로거의 이름으로 100원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네이버스가 추진하고 있는 ‘100원의 기적’ 캠페인에 동참하는 것으로 위젯 캠페인 페이지에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등록하고 설치하면 100원이 자동 기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