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안티DDoS·웹보안관리 CC인증 획득
상태바
나우콤, 안티DDoS·웹보안관리 CC인증 획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5.1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우콤(대표 김대연, 문용식 www.nowcom.co.kr)은 분산서비스거부공격(DDoS) 차단 솔루션인 ‘스나이퍼DDX’, 웹 보안 관리 제품인 ‘스나이퍼WMS’가 정보보호제품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스나이퍼DDX는 EAL4 등급의 CC인증을, 스나이퍼WMS는 EAL3 등급의 CC인증을 획득했다.


DDoS 차단 솔루션인 스나이퍼DDX는 2008년 11월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과 평가계약을 체결한 이후 5개월만에, 웹 보안 관리 솔루션인 스나이퍼WMS는 올 1월 말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과 평가계약을 체결한 후 3개월 만에 인증을 획득했다.


CC인증은 공공기관의 보안제품 도입 시 보안성 검증 기준으로 요구되는 필수조건으로 나우콤은 이번 CC인증으로 시장 입지가 보다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CC인증은 공공기관 뿐 아니라 금융권에서도 신뢰성 검증을 위한 주요 조건으로 꼽히고 있어 CC인증 획득으로 보다 유리한 위치를 점유할 수 있다는 것이 나우콤 측의 기대다.


이와 관련, 나우콤 측은 “제품 개발 시점부터 CC 요구기준에 맞춰 평가준비를 해왔다”며 “다년간 다수의 네트워크 보안제품으로 CC평가를 받아온 경험을 기반으로 각 제품에 대한 국내 첫 평가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