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닷컴, 디지털 안전 테마파크 오픈
상태바
코리아닷컴, 디지털 안전 테마파크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5.1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코리아닷컴(대표 강석기 www.korea.com)은 가스, 전기, 식품 교통 등 생활 속의 필요한 안전정보를 담은 디지털 안전 테마파크 ‘세이프 코리아'(safe.korea.com)’를 오픈했다.


이 사이트에는 안전에 관한 최신 뉴스를 볼 수 있는 ‘안전뉴스’, 대한민국의 안전정보사이트를 총 망라한 안전정보 코너, 전국에 위치한 지역 및 분야별 안전 체험장 찾기 코너, 네티즌이 제작한 ‘안전UCC’, 정보도 얻고 상품도 받는 1석2조 ‘안전 이벤트’, 주변에서 발생하는 안전문제 해결법을 알려주는 ‘궁금해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마당이 마련됐다.


기존의 안전관련 사이트는 특정분야의 정보만을 담고 있어 생활 전반에 걸쳐 발생하는 안전문제를 다루지 못하고 있으나 이번에 오픈한 웹사이트 ‘세이프 코리아’는 가스, 식품,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안전 정보를 공유하며, 유아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연령대별로 필요한 안전사항을 알려주고 있어 온라인상의 안전 종합 사이트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안전에 관련된 타 사이트도 소개해 네티즌이 한 사이트에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주변에서 목격한 안전문제, 본인이 개발한 안전 대처법 등 ‘안전 UCC’ 코너를 통해 네티즌이 직접 참여해서 안전관련 정보도 얻고 사이버공간에서의 경험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태영백 코리아닷컴 본부장은 “안전에 대한 높은 국민적 관심을 반영해 이번 사이트를 오픈하게 됐다. 생활 전반으로 캠페인을 확대해 아직도 남아있는 안전불감증을 줄이고 안전의식을 높여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는 것이 사이트 개설의 목적이다”며 “다양한 정보, 최신정보를 이 사이트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 관심 있는 네티즌의 편의를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