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스마트 웹 기반 센서 HDK 발표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스마트 웹 기반 센서 HDK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5.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433MHz 능동형 RFID 기술의 세계 표준인 ISO 18000-7을 준수하는 능동형 RFID 태그 및 리더기를 개발하기 위한 하드웨어 개발자 킷(HDK)를 발표했다. 


스마트 웹 기반 센서 HDK는 보안 및 자산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센서 네트워크를 개발하려는 기업들의 주요 기술적 과제들을 해결해준다. 이제 개발자들은 표준을 준수하는 능동형 RFID에 다른 무선 네트워킹 및 GPS 성능을 결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EMS 모션 센서와 온도 및 조도 (light) 센서를 장착함으로써 센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웹 기반 센서 HDK는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디바이스의 크기를 축소시킬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베네디토 비냐(Benedetto Vigna) MEMS 및 헬스케어 사업부 총괄 본부장은 “무선 전송 기술과 센서 성능의 결합이 차세대 센서 기술의 주류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스마트 웹 기반 센서 HDK는 업계 전반에 무선 센서를 도입하도록 지원하는 최고급 개발 플랫폼으로 사비(Savi) 사의 능동형 RFID 기술과 결합된 HDK의 풍부한 센서 환경을 통해 까다로운 기술 및 성능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