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윈도우 7 드라이버 WHQL 인증 획득
상태바
AMD, 윈도우 7 드라이버 WHQL 인증 획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5.0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 ATI 라데온 시리즈 등 윈도우 7 멀티미디어 기능 지원 입증

윈도우 7의 마지막 베타버전이 발표되면서 윈도우 7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AMD(www.amd.com)는 자사의 윈도우 7 드라이버가 윈도우 하드웨어 품질 연구소(WHQL: Windows Hardware Quality Lab)의 인증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WHQL 인증은 성능과 안정성에 대한 높은 기준을 제시하고 있어 가정용 또는 기업용 사용자들이 필수적으로 고려하는 사항으로, 고사양 3D 게임을 안정적으로 실행하고 윈도7의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멀티미디어 재생을 원활하게 지원하는지 확인한다.


AMD는 WHQL의 인증을 받은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매달 제공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으로, ATI 라데온 HD 2000, HD 3000, HD 4000 시리즈와 ATI 카탈리스트(Catalyst) 소프트웨어를 통해 윈도우 7 환경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AMD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부문의 벤 바하임(Ben Bar-Haim) 부사장은 “윈도우 7 OS를 위한 WHQL 인증 드라이버를 제공해 AMD는 드라이버 부문의 업계 선두임을 입증했다”며 “AMD는 윈도우 7 사용 시 최고의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AMD의 모든 그래픽 프로세서 제품군에 걸쳐 마이크로소프트와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