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IT 공모전을 개최하고, 당선자에게 HP,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본사 탐방 기회와 한국HP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는 ‘제6기 HP 글로벌 체험단’을 다음달 22일(금)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체험단은 글로벌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한 것으로, 글로벌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국내 대학생들에게 IT기업 및 미국 명문 대학의 문화와 발전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단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1인 또는 2인이 한 팀이 되어 ▲HP PC 브랜드 ‘파빌리온’ 바이럴 광고 아이디어 ▲HP PC의 오프라인 유통 매장 활성화를 위한 전략 ▲파빌리온의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 중 한 가지 주제를 정해 기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획서의 분량은 A4용지 3장, 접수기간은 29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이며, 접수처는 www.hp.co.kr/global이다. 기획서를 제출할 때는 참가자 개인의 이력서와 자기 소개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한국HP는 광고 아이디어에 응모한 참가자 중 30개 팀을 선정해 6월10일 온라인 페이지와 한국HP의 공식 블로그 파블로(www.pavlo.co.kr)를 통해 발표한다.
당선된 30개 팀 중 자신이 제출한 주제에 대한 보다 구체적이고 창의적인 방안을 제안하는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하며, 이를 통해 선발된 4개팀에게 올 여름 HP와 인텔 및 마이크로소프트 본사 탐방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한국HP가 자신을 인턴으로 채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에세이를 제출하고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4명은 한국HP 인턴십 채용 기회를 갖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