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퍼넷, 이미지로 패션 검색하는 ‘비주’ 오픈
상태바
엑스퍼넷, 이미지로 패션 검색하는 ‘비주’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4.2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퍼넷(대표 이종경 www.expernet.co.kr)은 비주얼 검색 기술을 이용한 패션검색 서비스 비주(www.vizooo.com)가 인터파크, CJ몰 등과의 제휴를 통해 시범 오픈했다고 밝혔다.

비주는 엑스퍼넷이 자체 개발한 비주얼 검색기술을 적용해 키워드가 아닌 이미지를 통한 의류 및 패션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주 사이트에서 원하는 의류, 패션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그와 비슷한 색상, 모양, 패턴을 가진 상품들을 찾아주는 오버럴(overall) 검색이 가능하다. 또 검색 카테고리를 다양화해 색상, 재질, 스타일별로 검색이 가능해 기존 키워드 방식으로는 찾기 어려웠던 의류, 패션 상품을 원하는 특성에 따라 쉽게 찾을 수 있다.

비주얼 패션검색 서비스는 사용자 중심의, 사용자 관점에 맞춰 개발된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키워드 검색으로 찾기 어려웠던 의류, 패션 상품에 대한 손쉬운 검색 ▲의류, 패션 상품에 대한 비교 쇼핑의 기회, 그리고 향후 추가될 예정인 스타 검색을 통해 쇼핑의 재미까지 더할 예정이다. 또 키워드 광고 및 제휴 마케팅에 비해 구매 전환율이 높은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간 새로운 홍보 수단을 기대하던 의류 및 패션 쇼핑몰 업계에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비주 서비스 총괄을 맡고 있는 김경우 엑스퍼넷 이사는 “패션검색 비주는 의류 및 패션 쇼핑몰들이 효과적으로 상품을 알리고 구매 전환율까지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수단이 될 것”이라며 “그간 활력이 사라졌던 인터넷 비즈니스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엑스퍼넷은 2009년 하반기에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으로, 현재 서비스 중인 50만 건의 상품 수를 100만 건 이상으로 확대하는 한편 2010년까지 일본, 중국 등 해외로도 진출할 계획이다.

한편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4월 27일부터 5월 10일까지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서비스에 대한 소감과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블로그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비주 블로그(blog.vizoo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