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중국 휘상은행 EDW 구축
상태바
테라데이타, 중국 휘상은행 EDW 구축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4.2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라데이타, 대규모 병렬처리 능력·전문 컨설팅 조직 갖춰

테라데이타(www.teradata.kr)는 중국의 휘상은행(Huishang Bank)에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웨어하우스(Enterprise Data Warehouse 이하 EDW)를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휘상은행은 시중상업은행과 시내신용협동조합의 구조조정을 통해 탄생한 중국 최초의 합작은행으로 2005년 설립 이후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금융그룹이다.


휘상은행은 사업이 확장되면서 이종 비즈니스 시스템의 데이터량 증가, 일관성 없는 데이터 증가, 복잡한 데이터 관리,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현존 데이터를 효과적인 정보로 변경할 수 없다는 점 등을 들어 EDW 도입을 검토했다.
 
휘상은행은 운용, 리스크 관리, 자금 관리 규제 요건 등에 대한 효율적인 업무에 초점을 맞춰 EDW 솔루션을 검토했으며, 테라데이타의 솔루션이 대규모 병렬처리 능력이 뛰어나며, 전문 컨설팅 인력과 유능한 구축팀이 갖춰져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해 이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했다.


이 사업을 통해 휘상은행은 주요 비즈니스 시스템의 고객, 운영, 금융 데이터를 테라데이타의 액티브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웨어하우스(Active Enterprise Data Warehouse)에 통합해 사용, 통일된 비즈니스 관점에서 운영 및 관리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현재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과 향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중국은행업감독관리위원회(the China Banking Regulatory Commission)의 1104가지 규제 준수를 위한 리포트를 작성할 수 있게 됐다.
 
예금과 여신보고 프로세스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대 30%까지 단축시킬 수 있으며, 리포팅 기능이 향상돼 모든 시점에서 상세한 데이터를 제공해 관리 효율성을 크게 높일 뿐만 아니라, 대시보드(Dashboard)의 인터랙티브 그래프, 데이터, 기타 다양한 작업을 통해 관리자들이 비즈니스 상태를 시각적으로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 사업은 EDW와 중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해 모든 사업부서와 지점의 시급한 요구사항을 해결한 후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뱅킹 맞춤형 데이터 모델인 ‘테라데이타 금융서비스 로지컬 데이터 모델(Teradata Financial Services Logical Data Model)’과 시스템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의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실행하게 된다.


이와함께 테라데이타 BAR(Backup, Archive and Recover) 솔루션을 구축하고, 추가적인 비즈니스 단위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게 된다.


중국테라데이타의 사이먼 양(Simon Yang) 사장은 “테라데이타는 신속 정확하며 상세한 데이터관리능력을 가진 세계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해 휘상은행의 정보 서비스 시스템 기획과 구축을 도울 것이며, 테라데이타의 모범사례와 혁신적 비즈니스 통찰력으로 휘상은행의 사업개발을 지원하는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는 시중상업은행과 시내신용협동조합이 향후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구축하는데 중요한 모델“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