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화로 폰뱅킹한다”
상태바
“인터넷전화로 폰뱅킹한다”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4.2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데이콤·KB국민은행, 인터넷전화 폰뱅킹 서비스 실시

LG데이콤(대표 박종응 www.lgdacom.net)은 KB국민은행(행장 강정원, www.kbstar.com)과 제휴, 인터넷전화를 통한 폰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양사가 제휴해 제공하는 ‘KB WISE 폰뱅킹’ 서비스는 전화는 물론 무선콘텐츠 서비스를 통해 송금 및 거래내역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전화의 특성을 이용, 문자와 음성안내가 결합돼 제공되는 점이 특징으로 ▲송금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신용카드 서비스 등을 음성으로 안내받는 동시에 실시간 문자안내로도 확인, 이용할 수 있다. LG데이콤의 마이LG070 전화에서 KB국민은행의 대표번호(1644-9999)로 전화하거나, 마이LG070 무선콘텐츠서비스인 아이허브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아이허브에서는 환율정보, 예금상품 정보 등도 데이터 통화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김종천 LG데이콤 상무는 “앞으로도 마이LG070 고객들이 초고속인터넷 기반의 인터넷집전화를 통한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LG데이콤과 KB국민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도청 및 해킹 차단을 위한 특수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입력 정보와 금융거래 문자내역에 새로운 보안기술을 적용해 보안성을 더욱 강화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마이LG070고객은 KB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KB WISE 폰뱅킹 서비스을 신청하면 된다.


한편 LG데이콤과 KB국민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서비스 신청 고객에게 연말까지 ▲폰뱅킹 송금수수료 3개월 무료 ▲발신자번호표시 및 통화중 대기 서비스 3개월 무료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양사는 5월 말까지 양사 홈페이지를 통해 LCD TV, 상품권 등이 제공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