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FCoE 탑재한 SAN 스토리지 출시
상태바
넷앱, FCoE 탑재한 SAN 스토리지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4.24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와 공동으로 세미나 개최하고 신기술 소개

한국넷앱(대표이사 존 피트 www.netapp.com)은 스토리지 기업으로는 최초로 FCoE(Fibre Channel over Ethernet) 기술을 탑재한 SAN 스토리지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FCoE 지원을 통해 넷앱은 통합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확장하고 고객들은 모든 프로토콜에 데이터를 액세스할 수 있어 변화하는 비즈니스 니즈에 보다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됐다.


SAN 스토리지 솔루션에 탑재된 FCoE 기술을 통해 넷앱은 통합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자사의 제품에 확대 적용할 수 있게 됐으며, 넷앱 고객은 스토리지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프로토콜과 기술을 적절하게 사용해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적인 발전을 통해 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에서 요구되는 사항에 쉽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이더넷 기술을 적용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사용하면 데이터센터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가상화 기술을 사용하는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필수적인 IT 인프라스트럭처를 손쉽게 확장할 수 있다.


FCoE 기술은 파이버 채널(Fibre Channel) 기술을 이더넷에 통합한 기술로, 이 두 가지 기술이 하나가 된 FCoE는 SAN과 네트워크를 한층 발전된 형태로 연결해 단일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FC SAN과 FCoE를 단일한 관리 툴로 사용함해 관리를 단순화하고 ▲단일한 기술의 FCoE 카드와 케이블로 배선을 최소화하며 ▲배선, 냉각, 발열, 공간, 전력 등 운용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등의 혜택을 볼 수 있다.


스토리지와 네트워크의 통합인 FCoE 기술 시너지를 위해 넷앱은 네트워크 전문 기업과의 다각적인 협력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넷앱은 자사의 스토리지 제품이 시스코(Cisco), 에뮬렉스(Emulex), 큐로직(QLogic)등 파트너사의 네트워크 제품과 상호 지원하도록해 고객의 데이터센터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시스코가 데이터센터 전용장비로 출시한 넥서스 5020(Cisco Nexus 5020) 스위치를 넷앱의 스토리지 제품에서 지원하고 있다.


시스코의 넥서스 5000 시리즈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1기가비트 이더넷 환경에서 10 기가비트 이더넷 환경으로 전환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구조적으로 설계된 제품이다.


한편 넷앱은 시스코 및 양사의 파트너인 링네트와 공동으로 23일 ‘FCoE를 통한 스토리지와 네트워크 통합’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넷앱은 데이터센터를 통합 다이나믹 센터로 전환할 수 있는 스토리지와 네트워크 통합 방법을 설명하고 솔루션 데모 및 구축 사례를 소개했다.


이종혁 한국넷앱 이사는 “오늘날 컨버지드 데이터센터로 전환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어 향후 FCoE가 큰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데이터센터 컨버전스는 비용과 전력 절감을 위한 해결책이기도 하다. 넷앱은 FCoE 업계 리더로서 데이터센터 효율화 및 혁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