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파워콤, 닥시스 3.0 적용 ‘엑스피드100’ 출시
상태바
LG파워콤, 닥시스 3.0 적용 ‘엑스피드100’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4.1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파워콤(대표 이정식)은 주택지역 고객 대상으로 케이블 서비스 국제표준인 닥시스(DOCSIS) 3.0 솔루션을 적용, 최고속도 100Mbps급 초고속인터넷 상품인 ‘엑스피드(XPEED)100’을 출시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엑스피드100’에 적용된 닥시스 3.0 솔루션은 전송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뿐 아니라 TPS와 같은 방송 통신 융합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에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LG파워콤은 저속의 초고속인터넷 가입고객이 대부분인 주택지역 약 900만 세대에 대한 본격적인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동통신 무선랜과의 로밍, 인터넷전화는 물론 모바일 e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비디오 기능, 양방향서비스 등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기술이란 점에 향후 컨버전스 서비스 제공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다.


LG파워콤은 ‘엑스피드100’ 출시로 그동안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주택지역 고객의 속도갈증을 해소하는 한편 실시간 IPTV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돼 초고속인터넷은 물론 IPTV 가입자 확보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초고속인터넷과 IPTV 이용시 각각 독립적으로 속도를 보장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해 두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하더라도 안정적인 초고속인터넷 속도와 함께 고화질의 끊김없는 방송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IPTV 서비스는 아날로그 방송 대비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아날로그 TV 이용 고객도 실시간 IPTV인 myLGtv를 신청하면 고화질 방송을 즐길 수 있다.


LG파워콤은 아파트 고객 대상 최고속도 100Mbps 엑스피드 광랜으로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속도경쟁을 촉발한 데 이어 이번에 저속 기반의 900만 주택지역 고객에게도 100Mbps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통신과 방송의 융합시장에서 속도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LG파워콤은 ‘엑스피드100’을 우선 수도권 및 부산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향후 전국으로 확대해 엑스피드 광랜과 함께 초고속인터넷 상품을 하이엔드에 집중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LG파워콤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는 아파트 고객 대상 100Mbps급 엑스피드 광랜, 주택지역 고객 대상 100Mbps급 엑스피드100, 주택지역 고객 대상 10Mbps급 엑스피드 프라임 등 3가지 상품으로 재편된다.


김형근 LG파워콤 마케팅담당 상무는 “엑스피드100 출시로 고객은 타사와 차별화된 고품질 통신방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엑스피드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 가치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