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이텐, 그린IT 지원 KVM 스위치 출시
상태바
한국에이텐, 그린IT 지원 KVM 스위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4.1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이텐(대표 캐빈 첸)은 KVM Over the Net 시리즈의 확장형 솔루션 KN4140v/KN4124v/KN2140vKN2124v 제품을 선보였다. KVM Over the Net 시리즈는 Cat5 연결을 이용한 KVM 스위치 솔루션으로 장소와 시간에 제한 없이 중앙 집중형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데이터센터 맞춤형 솔루션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은 기존 KVM Over the Net 시리즈의 장점에 더해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특히 버츄얼 미디어 기능을 이용하면 파일 전송이나 기타 응용 프로그램 및 OS 패치, CD-ROM 진단 등을 원격에서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전원 이중화 기능도 눈에 띈다. 여분의 전원 공급 장치를 제공해 하나의 전원이 나가면 다른 전원으로 자동 대체할 수 있어 비상시에 유용하다.


뿐만 아니라 그린IT의 추세도 반영됐다. 네 개의 온도 감지기가 내장돼 있어, 최대 여섯 개의 팬을 제어할 수 있는데 감지기는 팬이 최적 속도로 작동하도록 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팬과 스위치의 수명을 연장시킨다. 더불어 어댑터 ID 기능을 이용하면 장비 ID, OS, 키보드 언어, 어댑터 이름, 작동 모드와 같은 포트 정보 저장이 가능, 어댑터 케이블을 한 포트에서 다른 포트로 이동할 때 스위치가 새로운 위치에서 동일한 정보로 어댑터를 인식할 수 있다.


캐빈 첸 한국에이텐 대표는 “KVM Over the Net은 데이터센터를 관리하는데 있어 거리 제한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효율적인 서버 관리, 중앙집중형 통합 관리를 실현하는데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특히 신제품은 요즘과 같은 경기 불황에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