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정보보호협의회, 초대의장으로 김세헌 KAIST 교수 선출
상태바
인터넷정보보호협의회, 초대의장으로 김세헌 KAIST 교수 선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4.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방통위 14층 회의실에서 개최된 ‘인터넷정보보호협의회’ 준비회의에서 김세헌 KAIST 교수(산업및시스템공학과)가 협의회 초대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인터넷정보보호협의회는 방통위 정보보호 정책 자문을 위해 산·학·연·관 정보보호 관련 전문가로 구성되는 자율협의기구. 협의회는 5월 초 공식 출범될 예정이다.

출범에 앞서 개최된 이날 준비회의에는 황철증 방통위 네트워크정책관을 비롯 컴퓨터공학·정보보호·법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 ETRI·RFID/USN센터·KISDI·KISA 등의 최고전문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장, KT·SKT·NHN 등 주요 기업의 임원급 인사 등 14명이 참석해 협의회 운영규정 채택, 의장 선출, 향후 추진일정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인터넷정보보호협의회는 안전인터넷, 개인정보보호, 클린인터넷 등 분과위원회를 설치, 소관 분야별 정책의제를 검토하고, 10인 내외의 전문가로 구성되는 운영위원회를 둬 분과별 정책의제의 전체회의 상정, 협의회 운영방향 등을 결정할 방침. 또 사무국을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에 두고 협의회 운영 전반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한편 방통위는 협의회에서 제안하는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정기적으로 정보보호 정책에 반영하고, 협의회가 지속적인 정부와 민간의 정보보호 협력채널로 기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