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모든 사람 사용하는 노트북 출시
상태바
아수스, 모든 사람 사용하는 노트북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9.04.0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댜양한 세대 요구 충족…전력절감 효과 탈월

아수스코리아(대표 케빈 두 kr.asus.com)는 모든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성능의 노트북 ‘X58LE’를 2일 출시했다.


‘조이풀 노트북(Joyful notebook)’이라고 불리는 이 제품은 어린이에서부터 10대 청소년, 성인, 노년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손쉽게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영화 감상, 온라인 채팅, 사진 공유, 온라인 쇼핑, 인터넷 브라우징 등의 다양한 성능 탑재로 어떤 사용자들도 손쉽게 생활 속에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얼굴인식 스마트 로그온 기능, 파워4 기어 하이브리드, 글래어타입(Glaretype)의 LCD, 블루투스 EDR, 무선랜을 비롯해 스티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인 라이프 프레임 3가 탑재돼 있다.


퀄리티 있는 질감의 디자인을 채택해 얇고 가벼운 패널을 탑재했고 모델, 낮은 팜레스트 온도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경제적인 비용으로 고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도 두드러진다.


이 제품은 15.6인치 16:9 비율의 와이드 LCD 패널로 보다 넓어진 화면으로, 블랙바 없는 선명하고 깔끔한 영화관 수준의 화질을 제공해 영화관 느낌의 영상을 안방에서도 즐길 수 있다. 1366×768 패널의 고해상 화질과 높은 퀄리티의 콘트라스트 및 밝기, 채도 공급으로 유저들은 고선명·고화질의 영화 감상 환경을 안방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익스프레스 게이트를 탑재해 인터넷, 스카이프, 채팅, 온라인 게임, 포토 매니저, 뮤직 매니저 등의 인터넷 및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핵심 기능들을 단 8초 만에 접근하여 보다 빠르고 손쉽게 실행할 수 있다.


또한 버튼 하나로 성능은 높이고 전력소모는 줄일 수 있도록 파워 4 기어를 탑재해 20~30%의 전력 절감이 가능하다. 해상도 선택과 함께 임의 설정을 통해 불필요한 소음을 감소할 수 있다. 이는 CPU 속도 및 LCD 밝기, 시스템 사용에 따른 퍼포먼스 조절, 게임, DVD, CD-오디오, 오피스 등을 포함하는 화면 밝기, 시스템 등의 총 8가지 모드를 변경 및 설정함으로써 더 높은 전력 절감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