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거러운 주소 변경, 인터넷 주소 대용 서비스에 맡기세요
상태바
번거러운 주소 변경, 인터넷 주소 대용 서비스에 맡기세요
  • 승인 2001.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물리적 주소를 코드화된 디지털 주소로 대체하여 다양한 사업기회를 창출하고 있는 디지털 주소 마켓플레이스 서비스가 본격화되고 있다. 온어드레스닷컴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제공하는 DAS 코드 서비스가 그 주인공이다. 김성덕 온어드레스닷컴 사장을 만나 그들 서비스의 특징과 사업전략을 들어봤다.

누구나 한 두번쯤은 이사하거나 직업이 바뀌었을 때 일일이 주소를 변경하느라 고생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번거러움을 온어드레스닷컴(대표 김성덕 www. onaddress.com)이 이달초부터 인터넷 주소 대용 서비스로 간단하게 해결해준다.

온어드레스닷컴은 자체 개발한 DAS(Digital Address Service) 코드로 실제 주소에 숫자코드를 부여, 등록, 변경, 조회를 손쉽게 할 수 있어 고객의 주소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게 해준다.

DAS 코드는 물리적 주소를 코드화한 디지털 주소 서비스 코드이다. 물리적 주소와 디지털 주소를 1:1로 매칭시킨 것으로 위치와 도착지만 코드로 명시하기 때문에 기존 ZIP 코드나 도메인, 전자우편보다 주소정보 노출에 대해 통제가 용이하고, 모든 주소가 코드화되어 통용되기 때문에 노출 위험을 최소화시킬 수 있어 개인 정보 보호측면에서도 매우 유용하다.

쇼핑몰·카드사·우체국에서 호평
DAS 코드를 사용할 경우 사용자는 한번의 주소변경으로 자신과 관련된 위치 정보가 자동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원하는 곳에서 우편물을 받아 볼 수 있다. 따라서 우편물 발송이 많은 카드회사 등은 정확한 위치 검색을 통해 우편물 반송에 따른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고객의 정확한 주소 정보가 필요한 통신사, 쇼핑몰, 카드사, 보험사, 우체국 등에서 매우 경제적인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DAS 코드는 휴대폰을 통해 모임통보 및 위치확인 서비스에도 응용되며 트래킹, 쇼팅 기능을 통해 화물 분류가 가능해 물류 분야에서도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 나아가 향후 전개될 IMT-2000, m-커머스, CRM, DM, 가상우편사서함 등에서도 유용한 솔루션으로 도입이 확대될 전망이다.

온어드레스닷컴은 주소 대용 서비스를 위한 사업자 모집을 통해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주소 대용 서비스에서 DAS코드를 국가 및 지역별로 관리하는 DASC(DAS Center)와 DASC로부터 사업권을 받은 복수의 사업자인 DASP(DAS Provider) 등이 주소 대용 서비스를 원하는 기업들에게 일정 사용료를 받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기존 서비스 고객을 확보한 기간 통신 및 각종 사업자들은 DASC 혹은 DASP로 제휴관계를 맺을 경우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온어드레스닷컴은 인터넷 위치정보 서비스업체인 맵토피아(maptopia.com)와 제휴를 맺고 주소 대용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며, 무선인터넷으로도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밖에 주요 통신사, 금융기관, 언론사 등과 인터넷 주소 대용 서비스를 제휴중에 있으며, 세계적인 유럽 물류업체와도 서비스 적용을 위한 협의에 들어간 상태다.

온어드레스닷컴은 주소 변경 서비스를 기본 서비스를 제공하며, 부가 서비스로 위치 통보 서비스와 모임 통보 서비스, 메일 전송, 가상사서함, 우편물 위치 추적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온어드레스닷컴은 글로벌한 DAS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국내 서비스를 기반으로 국제적인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