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알툴바’, MS 인터넷익스플로러8 지원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알툴바’, MS 인터넷익스플로러8 지원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3.3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기술협약 체결 … 서비스 로딩 속도 개선·신규 기능 추가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 www.estsoft.com)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8을 정식 지원하는 알툴바(ALToolbar)의 새로운 버전(v1.41)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스트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기술협약을 체결, IE8 출시에 맞춰 지속적인 호환성 검증작업을 실시했으며, 지난 3월 11일 마이크로소프트 주최의 세미나에서 IE8과의 호환성 테스트를 시연했다.


알툴바 1.41 버전은 IE8과의 호환성 지원 이외에도 비정상적으로 종료된 페이지 복구 기능, 알툴바 설치 과정에서 닫혀진 페이지를 설치 완료 후 다시 열어주는 기능, 툴바 검색창의 검색기록 보기 기능 등이 추가돼 보다 편리성이 강화됐다. 알툴바는 2007년 5월 국내 출시 이후, 1077만명(코리안클릭 2월 기준)이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툴바 프로그램으로 국내 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아 ‘2008 최고의 소프트웨어’로 선정된 바 있다.


정상원 알툴즈사업본부장은 “이번 새 버전은 사전에 마이크로소프트와 긴밀한 기술협약을 맺고 IE8을 정식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알툴바는 편리한 웹서핑을 위한 기능개선을 꾸준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