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 IP-PBX와 호환되는 ‘SIP용 스카이프’ 발표
상태바
스카이프, IP-PBX와 호환되는 ‘SIP용 스카이프’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3.2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션스카이프(www.skype.co.kr)는 스카이프가 최근 전세계 수십만 기업의 기업 통신회선 표준인 SIP기반 IP-PBX와 호환되는 ‘SIP용 스카이프' 베타 버전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IP기반 IP-PBX를 이용하는 기업고객들은 ‘SIP용 스카이프’를 통해 웹에서 간단한 설정만으로 기존 IP-PBX와 호환되는 스카이프를 통해 일반전화를 송수신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스카이프 가입자간 통화는 현재 지원되지 않는다.


이로써 향후 기업고객들이 스카이프 사용을 위해 기업용 솔루션(500만~1200만원 상당)을 구매하지 않아도 돼, 장비 구매에 부담을 느끼던 기업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발표는 스카이프가 전세계 4억500만 명이 사용 중인 스카이프 고객의 35%를 차지하는 비즈니스 고객의 SIP 환경에 대한 지원 의지를 밝힌 것으로 향후 기업의 IP-PBX를 활용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에 전환점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간 통합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의 스카이프 인터넷전화 서비스 지원은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온 분야로, 이번 스카이프의 ‘SIP용 스카이프’ 버전 발표로 시장은 새로운 전기를 맞이할 전망이다.


한편 영문 버전만으로 서비스되는 ‘SIP용 스카이프’ 베타 버전은 올 하반기에 정식 버전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베타 버전에서는 이용 고객이 제한될 수 있고, 스카이프 표준요금으로 과금돼 월정액 요금제 및 스카이프 가입자간 통화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는다. 향후 정식 버전에는 한국어도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