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KT공부방 대상 메가TV 콘텐츠 무상 제공
상태바
KT, KT공부방 대상 메가TV 콘텐츠 무상 제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3.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 이석채 www.kt.com)는 전국 60여 개의 KT공부방을 대상으로 교육격차 해소와 사교육비를 절감을 할 수 있도록 메가TV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KT는 2006년부터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원해 오고 있는 KT공부방을 이용하는 전국 1500 여명의 어린이들에게 메가TV의 각종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며 학습만화, 애니메이션, 영어동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음껏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합병 이후에는 지원을 2배로 확대해 60여 곳의 공부방을 추가 할 예정이다.
 
그간 KT는 임직원 봉사단인 ‘사랑의 봉사단’을 중심으로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방과 후 학습 지원을 위해 공부방 아이들의 문화재 및 박물관 방문, 문화공연 관람 등 현장체험학습을 지원해 왔으며, 작년에는 전국 초, 중학생 1400여 명에게 ‘7WISE 해피짱’ 학습교재와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기도 했다.
 
서종렬 KT 미디어본부장은 “그간 교육콘텐츠 강화에 집중해온 메가TV의 공익성을 강조하기 위해 전국의 KT공부방에 보급하기로 했다”며 “초고속인터넷이 정보격차를 해소했듯 메가TV는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는 지난 2월 18일 서울 봉천동 ‘희망 신나는 집’에 IPTV공부방 1호를 오픈했으며, KT 등 IPTV사업자들과 함께 연말까지 10개의 공부방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