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금융정보, 30대 이용률이 가장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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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금융정보, 30대 이용률이 가장 높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9.03.18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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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에서의 금융 정보 이용률은 연령별 경제적 관심 정도를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광고 미디어 렙사인 나스미디어가 온라인 이용자 3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09 NPR(Netizen Profile Research)에서 이같이 나타났다.

온라인에서 이용하는 정보 유형을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 중 46.4%가 ‘금융’ 정보를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경제 정보 이용률은 25세를 기준으로 급격히 증가, 30대의 금융 정보 이용률은 70%대로 전체 연령 중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또 40대 이상에서도 65%의 높은 이용률을 유지했다. 이는 주 경제 활동 연령층의 주식, 펀드, 재테크, 내 집 마련 같은 경제적 관심이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반면 10대는 10%, 20세~24세의 연령대에서는 32.9%의 금융 정보 이용률을 보여, 경제에 대한 낮은 관심 정도를 드러냈다.

한편 금융 정보를 이용하는 사이트 유형에 대해서는 포털 사이트를 주로 이용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39.4%, 전문 사이트를 주로 이용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43.9%, 포털과 전문 사이트를 비슷한 비중으로 함께 이용한다는 비율이 16.7%을 기록했다.  금융 정보의 경우 전문 사이트 의존도가 높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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